MTN NEWS
 

최신뉴스

복지부 "닥터헬기 이송 응급환자 2천명 넘어"

MTN헬스팀

[정기수기자]보건복지부는 응급의료 전용헬기(닥터헬기)로 이송한 환자가 2천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닥터헬기는 의료 취약지나 육로 이송이 어려운 도서·산간지역의 거점 의료기관에 배치돼 의료진이 동승한 채로 현장에 출동하는 응급의료 전용헬기다.

닥터헬기는 이동형 초음파 진단기, 자동흉부압박장비, 정맥주입기, 이동형 기도흡인기 등 응급의료 장비를 장착했다.

현재 전남 목포한국병원, 인천 가천대길병원, 강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경북 안동병원 등 4곳에서 운영중이다.

닥터헬기는 지난 2011년 9월 운행을 시작한 이래 그 해 76명의 중증응급환자를 이송했다. 이후 2012년 230명, 2013년 485명, 지난해 950명으로 이송 환자수가 늘어났다.

이송된 환자 중에서는 심장질환, 뇌질환, 중증외상 등 3대 중증응급환자가 53%를 차지했으며 호흡곤란, 쇼크, 화상, 소화기출혈, 심한복통, 의식저하 등 응급 환자도 많았다.

복지부에 따르면 닥터헬기 도입으로 환자의 병원 이송 시간이 95분에서 37분으로 58분 단축됐고, 중증환자 사망률도 크게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정기수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