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녹십자, 사전피임약 '디어미' 출시

MTN헬스팀

[정기수기자]녹십자는 사전피임약 '디어미'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디어미는 독일 헬름(Helm)사에서 도입한 품목으로, 현대 여성을 위한 3세대 저함량 여성호르몬 제제다.



특히 피임약 복용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감을 가진 여성을 위한 제품으로, 3세대 프로게스틴 계열의 '게스토덴'을 함유해 피임약 복용 초기에 나타날 수 있는 불규칙한 출혈 발생의 부작용을 낮춰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다른 합성 프로게스틴에 비해 높은 생체이용률을 보여 적은 용량으로도 우수한 피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디어미 한 정에는 에스트로겐 유도체인 에티닐에스트라디올 20㎍(마이크로그램·100만분의 1g)과 게스토덴 75㎍이 함유돼 있어, 배란을 억제하고 자궁경부 점액을 끈끈하게 해 정자가 난자에 도달하기 어렵게 한다.

녹십자 관계자는 "'디어미'는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피임약 중 에스트로겐 함량이 가장 적으면서도 높은 피임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디어미는 정확한 용량·용법으로 복용하면 99% 이상의 피임 효과를 보인다. 복용법은 생리 첫날부터 1일 1정씩 21일간 복용하고 그 뒤 7일 동안 휴약 기간을 가진 다음 다시 복용하면 된다.

처방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약사와 상담 후 구입 가능하다.

정기수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