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식약처, AHWP 의장단 회의 개최

MTN헬스팀

[정기수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의료기기분야 국제활동 강화를 위해 오는 18일부터 3일간 싱가포르에서 'AHWP(Asian Harmonization Working Party) 의장단 회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AHWP는 아시아 및 전 세계 24개 회원국의 의료기기 제도 변경사항 등 정보교류로 국가 간 규제조화를 위해 설립된 협력기구다. 식약처는 작년 11월 의장국으로 선출됐다.

이번 회의는 AHWP 의장단이 모두 참여하는 회의로 전 세계 24개국을 대표하는 AHWP 의장, 부의장, 기술위원회, 기술위원회 자문위원, 10개의 실무그룹의 대표들이 AHWP 향후 3년간의 전략적 목표와 업무 추진계획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AHWP 향후 3년간 업무계획 논의 ▲2015년 AHWP 총회 개최 계획 논의 ▲실무그룹(WG)별 업무계획 논의 ▲발간예정 가이드라인 문서들에 대한 논의 ▲IMDRF 실무그룹과 AHWP 실무그룹과의 연관성 검토 ▲발간 가이드라인에 대한 개정검토 등이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의장단 회의를 통해 AHWP 조직을 재정비 하고 국제협력을 위한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해 체계적인 국제협력 기반 마련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AHWP 등 국제 협력활동을 활발히 추진해 의료기기분야 국제 규제 조화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정기수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