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17개국 주한대사 부인들, 한미사진미술관 방문

MTN헬스팀

[정기수기자]한미약품 공익재단(가현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한미사진미술관에 17개국 주한대사 부인들이 방문했다.

한미사진미술관은 지난 17일 주한대사부인회가 현재 전시 중인 '아라 귈레르 사진전, 이스탄불의 눈(The Eye of Istanbul)'을 관람하고 국가간 문화협력과 우정을 나누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주한대사부인회의 전시 관람은 프나르 옥찰 주한터키대사 부인의 주최로 진행됐다. 이는 세계적인 사진작가로 평가받는 아라 귈레르가 터키 출생으로, 이번 전시작이 1950년부터 1980년대까지의 이스탄불 모습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관람은 사진전 기획자인 석재현씨가 아라 귈레르에 대한 소개와 전시작 설명으로 진행됐으며, 관람 후 각 국 예술문화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미사진미술관 송영숙 관장은 "세계 각국의 귀빈들을 터키 사진 예술을 공유하는 귀한 자리에 모시게 돼 영광'이라며 "이번 관람이 국가간 상호 협력과 우정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관람에는 도미니카, 루마니아, 러시아, 모로코, 벨라루스, 사우디, 아제르바이잔, 알제리, 일본, 잠비아, 조지아, 터키, 카자흐스탄, 캐나다, 파키스탄, 호주, 헝가리 등 총 17개국이 참여했다.

한편 이번 아라 귈레르 전시는 오는 28일까지 서울 송파구 방이동 한미약품 본사 19층에 위치한 한미사진미술관에서 열린다. 195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의 이스탄불을 담은 100여점이 전시되며, 이중 40여점은 작가가 직접 프린트와 프레임을 선정한 오리지널 빈티지 프린트다.

정기수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