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종근당 "올해 R&D투자·인재육성으로 미래역량 강화"

MTN헬스팀

[정기수기자]종근당은 20일 서울 충정로 본사에서 제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2014년도 매출액 5천441억원, 영업이익 539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보고했으며 액면가 대비 32%인 주당 800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키로 의결했다.



김정우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는 정체된 제약환경 속에서도 R&D(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준비하는 등 내실을 다지는 시간이었다"면서 "당뇨치료 신약 듀비에를 출시해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았으며 고도비만치료제 CKD-732의 해외 임상을 순조롭게 진행해 글로벌 신약 개발 가능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올해부터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글로벌 역량을 갖춘 우수인재 육성을 통해 미래성장을 위한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종근당홀딩스도 제60기 정기주주총회를 가졌다. 종근당홀딩스는 2014년도 연결기준 매출액 1천814억원, 영업이익 307억원의 실적을 보고했으며 액면가 대비 28%인 주당 700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키로 의결했다.

한편 종근당은 신임이사에 김영주 고문과 김성곤 효종연구소장, 구자민 경영관리본부장을 선임했고 종근당홀딩스는 김정우 대표이사, 최장원 인사홍보총괄, 심재만 기업금융 상무를 선임했다.

정기수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