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갱년기 여성을 위한 영양제 어디 없을까?

MTN헬스팀

갱년기에 이르게 되면 난소의 기능이 떨어지기 시작하고 여성호르몬의 분비 역시 줄어들게 되면서 여성성을 상실하는 시기가 된다.

소위 중년의 사춘기라고 불리는 여성갱년기는 피부의 탄력 저하는 물론 골밀도 저하로 인한 골다공증, 혈액순환 저하 등으로 인해 생기는 다양한 면역질환 등 다양한 질병들로 인해 여성으로서 기능을 상실했음을 인지하기 시작하면서 우울증에 빠지기도 한다.

그러나 일반적인 여성들은 이를 노화의 자연스러운 한 과정으로 인식을 하고 있으며, 별도의 건강관리를 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 폐경이 된 이후 다양한 질환에 시달리는 경우도 많다.

결국 필요한 것은 바로 다양한 영양보충을 통해 갱년기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질환들을 예방하는 것이 필요한데 이를 필요한 양 만큼 모두 보충하기에는 어려움이 크다. 무엇보다 번거롭기도 하고 시중에 나온 건강기능식품 대부분이 한두가지만 만족하는 경우가 많아 비용적인 문제 역시 상당하다. 그런 가운데서 나온 것이 바로 우먼기어다.

여성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된 우먼기어는 3단 구성을 통해 중년 여성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해준다.

먼저 1단에서는 면역력증진과 피로개선 기억력개선에 도움이 되는 홍삼, 항산화 기능이 있는 비타민E, 세포와 혈액 생성에 필요한 엽산,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하다고 알려진 아연이 들어가 면역력증진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이어 2단에서는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대두이소플라본, 에너지대사와 생성에 필요하고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B1,2,6, 뼈의 형성에 필요하고 골다공증발생 위험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탄수화물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 뼈 형성과 에너지 이용 그리고 항산화 기능이 있는 망간과 함께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이 들어가 골다공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마지막 3단에서는 피부보습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 항산화기능이 있는 비타민E와 셀렌이 들어가 피부보습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각 제품에는 포도씨유, 아마씨유, 보라지종자유지, 밀납, 진생베리농축액, 대두레시틴, 홍화씨유지, 은행잎추출물, 녹용발효추출물, 울금추출물, 수박과피추출물, 토마토추출물, 단호박추출물, 홍국분말, 락토바실러스, 쌀발효추출물, 해삼추출물, 크랜베리, 전복분말, 석류농축액, 베리혼합분말, 세인트존스워트, 식물성콜라겐, 아로니아, 프로폴리스, 알로에겔, 코엔자임, 비오틴 등의 부원료가 이들을 보조해준다.

우먼기어를 개발한 알앤씨바이오 관계자는 "우먼기어는 여성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영양소와 성분들을 모아 만들었다"며 "최근에는 소비자만족지수 여성건기식 분야 1위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편리하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갱년기증후군에서 수반되는 다양한 질환들이 많은데 우먼기어가 이들을 막아줄 수 있는 힘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갱년기에 접어들게 되면 여성으로서 쇠퇴를 하게 된다. 하지만 이것을 단순한 노화의 과정으로만 인식하게 된다면 훗날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이 자명하다.

필요한 영양소를 적확하게 보충하면서 자신의 건강을 다져놓고 폐경 이후 새로운 삶을 사는 자신에게 큰 축복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제품 문의는 홈페이지(http://womangear.co.kr)나 전화(1644-2117)로 하면 된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