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녹십자홀딩스, 주총서 허일섭·박용태 이사 재선임

MTN헬스팀

[정기수기자]녹십자홀딩스는 20일 경기도 용인 본사 목암빌딩 대강당에서 제49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에서는 제49기 재무제표(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포함) 및 연결재무제표의 이사회 승인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정관 일부 변경과 이사 및 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의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이와 함께 허일섭 녹십자 회장과 박용태 녹십자홀딩스 부회장의 이사 재선임 안과 문제태 신임 감사의 선임 건을 통과시켰다.



녹십자홀딩스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수익 1조448억원, 영업이익 1천152억원, 당기순이익 1천15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으며, 주주들에게 액면가의 60%인 주당 현금 300원 배당에 대한 이사회의 승인을 보고했다.

이병건 녹십자홀딩스 대표이사는 주총 인사말을 통해 "주력 회사인 녹십자를 비롯한 모든 자회사들의 노력에 힘입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1.4%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도 지난해에 이룬 성과를 바탕으로 거침없는 성장가도를 이어나갈 것"이라면서 "캐나다 현지 생산기지 신축 공사의 차질없는 진행과 녹십자의 주력 제품인 IVIG의 북미시장 진출, 미국 내 추가 혈액원 개원, 국내 생산시설 확충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진출에 한걸음 더 나아갈 것임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정기수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