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웅제약, 아트갤러리 '대웅아트스페이스' 개관

MTN헬스팀

[정기수기자]대웅제약은 문화예술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아트갤러리 '대웅 아트스페이스'를 서울 삼성동 대웅제약 별관 지하 1층에 개관했다고 23일 밝혔다.

165㎡(50평) 규모의 대웅아트스페이스는 다양한 문화예술욕구를 충족시키고 예술 저변을 넓히는데 기여하기 위한 공간으로, 재능 있는 작가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개관기념초대전은 이날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송번수(현 마가미술관 관장), 권명광(전 홍익대학교 총장), 김광우(동아대학 명예교수) 작가를 초청해 태피스트리(tapestry), 그래픽아트, 조각작품 총 34점을 전시한다.

세 작가는 1961년 홍익대학교 입학동기로 미술관 관장 및 대학교 석좌교수를 역임, 현재 예술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국무총리상 등 다양한 수상경력을 갖고 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문화예술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사회공헌 차원에서 대웅아트스페이스를 개관했다"며 "예술을 꿈꾸는 이들이나 재능 있는 작가들에게 창작의 의욕을 고무시킬 수 있는 복합 문화예술공간으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말했다.

정기수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