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응급의료기관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MTN헬스팀

[최형훈기자]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응급의료센터는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하는 '2014년 응급의료기관평가'에서 상위 40%에 해당하는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구조, 과정, 공공영역에서 총점 88점을 획득해 전국 지역응급의료센터 117곳 중 24위를 차지했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권역응급의료센터와 지역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응급의료서비스의 개선을 위해 시설, 장비, 인력 등의 법정기준과 구조, 과정, 공공영역의 기능부분으로 나눠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영역별 평가지표는 ▲구조영역에서는 응급의료 전용 상담실 운영, 전담 의사, 간호사, 응급의학전문의 인력 적절성 등 4개 지표 ▲과정영역에서는 중증응급질환자의 정원 적절성, 재실시간, 응급실 환자분류의 적절성, 병상 포화지수, 중증응급환자 구성비, 최종치료 제공률, 비치료 재전원율, 전입환자 수용비 등 8개 지표 ▲공공영역에서는 병상정보 신뢰도, 진료정보 충실도, 응급실 환자만족도 조사 등 3가지다.

왕순주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응급의료센터장은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이 응급의료기관평가에서 상위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화성시 응급의료를 책임지는 의료기관으로서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병원으로서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지난 2012년 10월 경기도 화성시에 개원해 2013년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222곳 중 1위에 선정됐으며 같은 해 화성시 지역응급으로센터로 승격 지정된 바 있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