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웅제약, 약사 대상 '우루사 학술 심포지엄' 개최

MTN헬스팀

[머니투데이방송 MTN MTN헬스팀 기자] [조은아기자]대웅제약은 지난 28일 서울 삼성동 별관 베어홀에서 약사 대상 '우루사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해독작용을 주제로 우루사의 임상적 가치와 전문 지식을 약사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약사 80여명이 참석했다.



이종욱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루사의 해독 및 항산화 기능에 대한 다양한 임상자료를 소개하고, 우수한 판매 사례를 공유해 약국 경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심포지엄을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 자리를 계기로 다양한 학술 교류의 장을 지속 발굴, 확산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첫 강연은 한국약제학회 회장을 역임한 심창구 서울대 명예교수가 진행했다. 심 교수은 '3차 담즙산 우르소데옥시콜산(UDCA)의 기전 및 임상 효과'란 주제로 최근까지 세계에 발표된 UDCA 관련 자료를 소개했고, 특히 UDCA의 배설 촉진기전을 통한 해독 효과와 체내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항산화 작용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했다.

두 번째 강연은 인천에서 동인당약국을 운영하는 지문철 약사가 진행했다. 지문철 약사는 '우루사 제품교육 및 우루사를 활용한 판매기법 전파'란 주제로 우루사, 복합우루사, 알파우루사 등 우루사 제품군에 대한 설명과 효능에 대해 상세히 발표했다.

행사에 참석한 약사들은 이번 행사가 우루사의 주성분인 UDCA의 다양한 약리학적 효능들이 수 많은 임상 시험을 통해 입증됐다는 점과 해독 및 항산화 기전에 대해 다시 한 번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는 후문이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최근 '해독'을 주제로 한 TV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간 해독력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이 우루사의 우수한 효능에 대해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