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식약처, 올해부터 바이오의약품 제품화 지원 확대

MTN헬스팀

[머니투데이방송 MTN MTN헬스팀 기자] [조은아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항체 바이오신약, 백신 분야까지 포함한 '바이오의약품 마중물 사업'을 올해부터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첨단바이오의약품 마중물 사업'을 항체 바이오신약, 백신 등으로 확대해 제품 실용화를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내용은 ▲제제별 맞춤형 협의체 확대 운영 ▲공개상담의 날 및 지역별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제공 ▲제제별 연구·개발(R&D) 인허가 교육 실시 등이다.

구체적으로 맞춤형 협의체는 제품화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대상으로 임상시험 또는 허가 심사자료 작성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한다.

공개상담의 날은 인허가 경험이 부족한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자 등에게 임상시험 준비 및 허가 신청 등과 관련된 전문 상담을 제공한다.

제제별로 특성화된 교육도 강화해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야는 2월과 9월에, 항체바이오신약 분야는 5월과 10월에 각각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안전평가원은 앞서 지난해 7개 제품에 대해 맞춤형 협의체를 구성해 지원했고, 공개상담을 통해 16개 제품에 대한 초기 상담을 제공한 바 있다. 또 연구개발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임상 및 허가 등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안전평가원 관계자는 "이번 마중물 사업 확대를 통해 국내에서 개발된 우수한 바이오의약품의 제품화를 촉진하고 환자 치료기회를 확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