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쌍꺼풀재수술, 만족스러운 결과 얻으려면?

MTN헬스팀

[머니투데이방송 MTN MTN헬스팀 기자] 대한민국에서 특정 부위에 관련된 미용수술은 성형 수술도 아니라는 과소 평가를 받는 부위가 있다. 바로 눈성형과 코성형인데, 그 중에서도 특히 '쌍꺼풀 수술'은 어린 학생에서부터 연세가 지긋하신 노인까지 가볍게 받는 수술로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세상에 간단한 성형수술이란 건 없다. 아무리 폭넓은 연령의 다양한 사람들이 가볍게 수술을 받는다 해도 쌍꺼풀수술은 엄밀히 성형수술이다.

눈 성형이 간단하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뼈나 연골, 신경조직을 건드리지 않기 때문에 다른 성형에 비해 용이하다는 것일 뿐, 그 자체만으로 놓고 보면 간단히 생각할 수 있는 수술이 아니라는 게 의료전문가들의 지적이다.

하디만 크게 고민하거나 꼼꼼히 알아보지 않고 쌍꺼풀 수술을 결정하다 보니 병원 선택에 신중을 기하지 않고 잘못된 판단을 내리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에 따라 최근 들어 쌍꺼풀 재수술을 받기 위해 다시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부작용이 발생해서 이기도 하지만 미용목적으로 수술한 쌍꺼풀 수술의 결과가 본인의 마음에 들지 않아 재수술을 선택하기도 한다.

재수술을 받기를 원하는 경우를 살펴보면 단순히 모양이 마음에 안 드는 것뿐만 아니라 쌍꺼풀 수술 후 쌍꺼풀이 풀린 경우, 부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으로 오히려 수술 후 이미지가 이상해진 경우, 양쪽이 전부 다른 짝짝이 쌍꺼풀을 가지게 된 경우 등 다양하다.

이때 시행되는 재수술은 첫 수술보다 까다롭다. 특히 쌍꺼풀 재수술의 경우에는 이미 한번 수술된 라인을 다시 바로 잡아 원하는 형태로 만들어 주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어렵다.

재수술이 반복하면 할수록 눈 모양이 변형이 생기고 비용적인 부담 또한 높아지기 마련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재수술을 결정했다면 더 이상의 재수술은 피하기 위해서라도 신중하게 병원 선택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재수술을 위한 병원을 선택할 때는 수술 전에 문제를 정확하게 파악한 뒤 피부 두께와 라인, 피부의 상태, 눈의 좌우 길이, 높이까지 고려해서 수술을 시행할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곳을 택해야 한다.

부산 케이엔젤성형외과 권용석원장은 "재수술은 횟수가 더해질수록 까다롭고 비용 또한 높아지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하지 않고 처음부터 숙련된 재수술 전문의에게 수술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무조건 크고 동그란 눈을 만드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것은 옳지 않다"며 "자신의 얼굴에 잘 맞는 쌍꺼풀 라인의 두께와 크기, 모양을 생각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수술 후 내 얼굴에 잘 맞는 자연스러운 큰 눈을 만드는 비결"이라고 덧붙였다.



정기수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