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짧은 시술 시간과 회복 기간으로 가지는 콧대 자신감

MTN헬스팀

[머니투데이방송 MTN MTN헬스팀 기자] [유재진기자]얼굴 중앙에 있는 코는 얼굴의 균형을 잡는 역할을 하며, 첫인상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얼굴과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는 코는 '호감형'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반면 코가 너무 낮거나 짧고, 작은 코를 가진 사람들은 한번쯤 코성형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결혼을 앞두고 있는 직장인 김미영 씨(여·29)는 낮은 코로 고민이 많다. 이에 콤플렉스를 느껴 결혼 전 콧대를 높이는 코 성형수술까지 고려해봤다. 하지만 시간을 내기 어렵고 부담을 느껴 포기하고 말았다. 대신 친구에게서 코필러 시술에 대한 정보를 듣고 해당 병원에 예약하러 갔다.

미영 씨처럼 코 성형수술 대신 비용과 시간에 대한 부담이 적은 코 필러 시술 또는 하이코 시술을 받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특히 코필러는 실리콘 보형물 없이 코의 높이와 라인을 예쁘게 만들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코의 높이나 라인이 만족스럽지 않거나 휜 코나 매부리코일 경우 시술받곤 한다.

리엔장 성형외과 유승우 원장은 "메스와 마취제가 사용되는 코 성형수술과 달리 간단하게 주사로 시술되는 코필러와 하이코시술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이라며 "시술 시간도 짧고 절개 과정이 없어 출혈이나 부작용의 염려가 적으며, 주삿바늘 자국 정도만 조심하면 되기 때문에 이른 시일 내에 이미지 변신이 필요한 사람들이 선호한다"고 말했다.

코필러는 쁘띠성형의 일종으로 간단한 주사 시술만으로도 콧대가 낮거나 코끝이 낮은 매부리코를 쉽게 개선해 줄 수 있다. 직접적인 수술방식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10분 내외의 짧은 시술 시간만으로도 감쪽같이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코를 만들어 줄 수 있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코 모양으로 교정할 수 있으며 시술 후 즉각적으로 이를 확인할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무엇보다 코 성형보다 훨씬 저렴하게 시술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다만 최근 필러 시술을 원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지나친 가격 경쟁으로 안전성을 보장하지 못하는 시술이 남발되고 있다. 실제로 병원을 찾는 이 중 상당수가 시술 부작용을 호소하며 재시술을 받는 경우도 적잖다. 따라서 아무리 간편하게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라 할지라도 전문의가 정품 필러를 이용해 시술하는지 확인해야 한다는 게 전문의들의 견해다.

유승우 원장은 "시술 전 나에게 맞는 시술인지, 제품은 무얼 쓰는지를 꼼꼼히 따져 봐야 하며 비용이나 시술 후기만으로 잘하는 곳이라 판단해 시술을 결정하면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지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주사하는 위치나 필러의 양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성형 전문의가 정품을 사용해 능숙하게 시술하는 병원인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며 "너무 많은 변화를 바라기보다는 자신의 원래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데 신경 써야 한다"고 덧붙였다.




유재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