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슈퍼푸드 전성시대, 국산 정읍귀리가 뜬다

MTN헬스팀

[머니투데이방송 MTN MTN헬스팀 기자] 귀리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선정되면서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곡물이다. 성인병예방, 성장촉진, 다이어트 소염효과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의 경우 현재 귀리의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저렴한 수입산 귀리의 무분별한 유통으로 곡물 유통질서가 흔들리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국산귀리 생산량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정읍귀리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지난달 20일 (영)정읍귀리 명품화사업단에서 '정읍귀리 소비자 초청 시식 및 품평회'를 진행했다.

이번 시식 및 품평회에서는 귀리의 효능, 국산귀리와 수입귀리의 구분법, 귀리 떡설기 만들기 체험 등 귀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국산 정읍귀리의 우수성을 입증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특히 소비자들이 직접 정읍귀리 명품화사업단 공장을 방문해 귀리 선별과정 및 포장과정을 눈으로 확인, 안전한 국산 정읍귀리의 유통과정을 확인하고 먹거리에 대한 불안감 해소와 원산지가 불확실한 수입귀리와의 차별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사업단 관계자는 "소비자 스스로 국산귀리와 수입귀리에 대해 정확한 분별력을 가지고 국산귀리의 우수성을 직접 확인해 안전하고 건강한 밥상을 만들기 위한 바람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정읍귀리 명품화사업단의 소비자 초청행사는 지난 1월 '정읍명품귀리와 함께하는 블로거 팸투어' 이후 두 번째로, 사업단 측은 정읍귀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귀리 명품화사업단 홈페이지(http://www.oatvalley.c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