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봄철 피부 적신호, '재생'이 필요하다

MTN헬스팀

봄철 대기가 건조해지면서 황사를 비롯한 각종 먼지 등이 피부에 적신호로 작용하고 있다.

외부 환경으로 인해 피부에 유해물질이 노출되게 되면 세안으로도 불순물 제거가 쉽지 않아 모공이 막히는 등 영향을 주게 된다. 게다가 유해물질을 씻어내기 위해 너무 잦은 세안을 하는 경우 오히려 각질이 일어나거나 얼굴이 따끔거리는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렇게 유해물질에 노출되기 쉬운 시기에는 피부를 방치해 둘 경우 막힌 모공이 점차 넓어지거나 피부 탄력이 줄어들어 주름이 생기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가 빨라지면서 전체적인 피부톤이 칙칙해지는 색소침착도 생길 수 있다.

최근에는 홈케어 등으로 직접 피부를 관리하는 사례도 늘고 있으나 잘못된 방법으로 홈케어를 할 경우 오히려 피부 상태가 악화될 수 있다. 따라서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상태를 점검한 후 자신에 맞는 피부 관리를 받아야 한다.

피부 개선을 위해 필링 등의 시술 요법을 찾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매직필은 피부결을 매끄럽게 바꿔주고 살균, 소독 등을 통해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재생 및 진정에 효과가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방법이다.

매직필은 8가지 과일산 AHA와 보습물질이 결합돼 피부탄력과 미백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법이다. 보습과 탄력이 저하된 피부나 두꺼운 각질, 노화, 여드름, 색소침착, 넓은 모공 등의 피부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개선시키고 피부 재생과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매직필은 고농도의 과일산과 재생성분을 통해 피지선의 항염과 각질의 분해를 돕는다. 따라서 시술 시 열감이나 홍반이 발생하거나 작은 돌기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한 후 수일 내 불필요한 각질이 탈락돼 피부가 재생되는 원리다.

피부관리전문업체 미플 대림점 조혜영 매니저는 "외부 환경의 변화와 인체 변화 등으로 피부 재생 주기가 흐트러지는 경우 노화와 함께 각종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며 "매직필 트리트먼트는 시술 후 관리가 간편하고 각질 제거에 효과가 있어 최근 매직필을 찾는 환자들이 많다"고 말했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