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미약품 바이오신약 2종, WHO 국제일반명 등재

MTN헬스팀

[조은아기자]한미약품이 개발 중인 바이오신약의 성분명이 세계보건기구(WHO)가 부여하는 국제일반명(INN)에 등재됐다.

한미약품은 바이오신약 'LAPSCA-Exendin4(당뇨치료제)'와 'LAPSGCSF(호중구감소증치료제)' 성분의 국제일반명이 각각 '에페글레나타이드(efpeglenatide)', '에플라페그라스팀(eflapegrastim)'으로 결정돼 전 세계적으로 통용된다고 16일 밝혔다.

INN(International Nonproprietary Name)은 WHO가 의약품 성분을 구분하기 위해 부여하는 공식명칭으로, 'WHO INN Naming' 가이드라인에 따라 작명된다.

LAPSCA-Exendin4의 '에페글레나타이드(efpeglenatide)'는 ef(랩스커버리 기술 적용 단백질)+enatide('exenatide' 성분 어간)가 조합됐다. LAPSGCSF는 ef+la(Long-acting, 약효지속시간을 늘린)+grastim(GCSF 어간)의 합성어다.

에페글레나타이드는 최장 월 1회 투약을 목표로 개발 중인 GLP-1 계열의 당뇨치료제로 현재 글로벌 후기2상 마무리 단계에 있다. 에플라페그라스팀은 미국 스펙트럼사를 통해 임상2상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3상 시험 착수를 앞두고 있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