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국제약, 긴급구조 요청 가능한 '국립공원 산행 정보 앱' 설치 행사 펼쳐

MTN헬스팀

[조은아기자]동국제약은 지난 18일 진행한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제13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에서 산행 조난시 유용한 '국립공원 산행정보'앱을 탐방객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행사를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북한산, 도봉산, 설악산, 지리산, 계룡산, 가야산, 무등산 등 전국 국립공원 10여개 탐방로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동국제약이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제 13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에서 '국립공원 산행정보'앱 설치 행사를 펼쳤다.ⓒ동국제약

각 지역별 국립공원관리공단 직원들과 동국제약 OTC(일반의약품)사업부 임직원들이 참여해 산행안전 수칙과 구급함 위치가 표기된 국립공원 지도를 탐방객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며 안전한 산행을 독려했다.

특히 이번 시즌부터 안전한 산행을 위해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개발한 긴급구조 요청과 네비게이션등의 기능이 담긴 '국립공원 산행정보'앱을 설치할 것을 권장하고 사용법을 안내하는 홍보행사도 함께 진행해 현장 탐방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캠페인을 공동 진행한 국립공원관리공단 김진광 안전대책부장은 "동국제약과 함께 7년째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건강한 산행문화 확산에 기여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안전한 산행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또 동국제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털진드기 및 야생진드기(작은소참진드기) 기피제 '디펜스벅스'의 체험존을 마련해 등산객들의 진드기 매개질환(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예방을 도왔다.

'디펜스벅스'는 펌프 스프레이 형태로 야외 활동 시 간단하게 휴대가 간편하고 유소아에게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등산과 캠핑을 즐기는 지역은 대부분 도심지에서 벗어나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미리 상비약을 구비해 응급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비약으로 대표적인 상처치료제에는 일반 상처에 효과적인 '마데카솔케어 연고', 피·진물 상처에 적합한 '마데카솔분말' 등이 있다.

마데카솔분말은 손에 묻히지 않고 상처 부위에 뿌릴 수 있어 위생적이며 플라스틱 케이스에 들어있어 내용물이 새어 나오지 않아 야외활동 시 인기가 높다.

[국립공원 산행정보 앱]
일반 차량 네비게이션과 동일하게 출발지, 목적지 선택을 통한 지도 서비스가 제공되며 통신이 되지 않는 산행 환경에서도 다운로드 지도와 GPS를 통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탐방객이 국립공원에서 조난을 당했을 때 스마트폰 GPS를 이용한 위치정보를 제공해 신속한 구조 활동이 가능하고 산행 중 위험요소를 탐방객이 직접 제보할 수도 있다.

또 추천코스 기능을 통해 개인 체력수준과 일정에 최적화된 맞춤형 탐방코스도 제공한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