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남성수술의 진화, 감각신경 복원 가능한 스위치조루수술?

MTN헬스팀

[유재진 기자]지난 3월 6일, 불법 국소마취제를 대규모로 제조해 전국 숙박업소로 공급한 일당이 검거된 사건이 있었다. 이들은 지난 3년여 동안 농가 창고를 개조한 무허가 공장에서 약 7억 원 상당의 가짜 국소마취제, 이른바 사정지연제를 제조하여 정상 가격의 10분의 1도 안 되는 가격으로 유통하다가 붙잡혔다.

흔히 ‘조루 스프레이’, ‘바르는 조루약’ 등으로 불리는 국소마취제는 귀두 감각의 예민도가 높은 조루 환자가 이용하면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어 과민성 조루 치료를 위해 종종 사용된다. 하지만 비록 안전성과 유효성이 검증된 제품이라 해도 경우에 따라 쾌감 장애, 성욕 감퇴, 발기부전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사용방법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조루 치료 중점 시행 병원인 트루맨남성의원 강남점 조현섭 원장(비뇨기과 전문의)은 “국소마취제의 주성분인 리도카인은 오남용 할 경우 두드러기 등 피부 과민반응, 혈압저하, 부정맥, 의식 장애, 악성 고열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한 후 국소마취제를 사용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국소마취제의 경우 매번 사용해야 하고 국소마취효과가 발생하는데 20분 정도 시간이 필요하여 사용에 불편할 수 있고, 잘 씻어내지 않는 경우 상대방의 불감증이 발생할 수 있어 이러한 이유로 사용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조루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조루수술의 원리는 기질적으로 민감한 귀두 감각신경을 수술적 조작을 통해 둔감하게 하여 치료 효과를 보는 것으로, 술식에 따라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신경을 절제하는 조루수술이고 또 하나는 신경을 절제하지 않는 조루수술이다.

최근 널리 시행되는 조루수술은 신경을 절제하지 않는 방식인데 대표적인 것이 스위치조루수술이다. 이는 신경을 절제한 후 제거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신경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기능을 일시적으로 저하시켜 민감한 귀두 감각을 치료하는 형태로, 신경보존형 조루수술이라고도 한다.

스위치조루수술의 가장 큰 특징은 수술 후 환자가 원할 시 감각을 복원할 수 있다는 점이다. 조루수술 과정에서 감각신경이 지나치게 많이 저하됐다거나, 비록 감각신경이 정상적으로 차단 됐다 하더라도 환자의 상태변화나 변심으로 귀두감각을 복원하기를 원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귀두감각이 많이 차단되어 지루증(사정곤란증)이 발생하면 신경절제방식으로 수술 받은 경우 치료가 매우 힘들지만, 스위치조루수술은 간단한 시술로 귀두감각을 상당부분 복원할 수 있다.

조현섭 원장은 “스위치조루수술은 기존 수술과 비교하면 수술 상처가 1cm 내외로 매우 작고 수술 소요 시간 역시 약 15분으로 짧은 편이기 때문에 간단한 수술에 해당한다”며 “수술 후 다음 날 바로 샤워할 수 있다는 점과 2~3주 후 비교적 이른 시일 내 부부관계가 가능하다는 점도 최근 스위치조루수술의 인지도가 특히 높은 요인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 도움말 = 조현섭 트루맨남성의원 강남점 원장 >

유재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