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선종 교수, ''악골괴사증 예방과 치료'' 도서 발간

MTN헬스팀

[최형훈기자]이대목동병원은 치과 김선종 교수가 최근 노인성 악골괴사증과 관련한 예방법과 치료법을 집대성한 도서 ''치과에서 알아야 할 악골괴사증의 예방과 치료''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책은 골다공증 치료 약물과 관련한 노인성 악골괴사 질환에 초점을 맞춰 예방과 치료 원리를 제시한 책으로 실제 진료실에서 환자를 만나고 있는 치과 의사들이 치료 전에 반드시 숙지해야 할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도서에는 치의학과, 치위생학과 학부 및 대학원에서 강의 교재 및 개원한 치과의사들이 참고서로 사용할 수 있도록 그동안 연구된 기초적인 내용과 전문적인 내용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임상치과의사들의 환자 치료는 물론 관련 약물을 처방하는 의사들의 악골괴사증의 이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초고령화 시대에 증가하고 있는 노인성 악골괴사질환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손꼽히는 김선종 교수는 국내 최초로 개소한 난치성 악골괴사질환 치료연구센터 센터장으로서 이 질환에 대한 임상 연구 및 치료 방법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골다공증 치료 약물과 관련한 악골괴사증의 위험을 알리는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김선종 교수ⓒ이대목동병원

최형훈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