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가슴성형 안전성 중요' 싼가격에 현혹되면 곤란해

MTN헬스팀

[유재진 기자]세분화 된 미의 기준과 성형의 대중화는 얼굴뿐만 아니라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한 몸성형도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만들었다. 조사에 따르면 몸에 관련된 성형 중 여성들이 가장 하고 싶어하는 부위 1위는 '가슴'이다. 정확히는 '가슴확대'인데, 아무리 서구화 환경으로 인해 과거와는 달리 체형이 변했다 해도 볼륨감을 갖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도 가슴확대수술사례는 늘어날 전망인데, 가슴성형에 대한 수요가 많아 질수록 성형외과에서도 경쟁이 붙어 실력이 아닌 가격으로 소비자를 현혹시키려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최근에 발생된 가슴성형 피해사례를 살펴보면 저렴한 가격에 충분한 안내와 설명도 없이 수술을 받은 뒤 문제가 발생된 경우도 많이 있다.

안전한 가슴성형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수술 받고자 하는 병원을 가격보다는 의사의 실력이나 실제후기 등으로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자신이 어떤 방식으로 수술을 받게 되는지 확실히 알고 진행해야 한다. 가슴성형 같은 경우 수술 방법이나 안전성에 대해 정확하게 숙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부작용이나 불만족스러운 문제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이다.

물론 수술에 대한 걱정이나 조사를 통해 보게 된 부작용들, 수많은 수술방법과 보형물들을 보면 어떤 선택이 옳은 것인지 잘 판단이 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럴 때는 최근 많이 이루어지는 수술방법과 보형물이 무엇인지 확인한 다음, 그것을 기준 삼아 자신의 체형이나 원하는 정도를 고려해서 전문의와 상의 후 맞추는 것이 좋다.

최근 많이 이루어지는 수술은 ‘물방울가슴성형수술’이다.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통해 만들어진 물방울모양의 보형물을 사용하는데, 수술 후 실제 가슴과 비슷한 자연스러움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수술법이다.

상체가 마르고 피부가 얇아 기존의 라운드 보형물을 사용했을 때 보형물의 경계부분이 티가 날수 있는 조건이라던가 새가슴이나 비대칭가슴, 벌어지고 처진 가슴의 교정에 물방울 보형물이 특히 효과적이다.

부산 지세스성형외과 박시현 원장은 “ 물방울 보형물은 모양에서 알수 있듯이 가슴 윗부분의 볼륨이 과도하지 않으면서 아래로 내려갈수록 볼륨이 생기는 이상적인 모양인데다 코헤시브겔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촉감도 부드럽기 때문에 기존 보형물의 한계점을 보완해줄수 있는 장점들을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이 또한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며 “살성이나 가슴의 처짐정도, 흉곽이나 유두의 위치등 개개인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본인에게 가장 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수술 노하우와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체계적이고 충분한 상담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고 강조하였다.







< 도움말 = 박시현 부산 지세스성형외과원장 >


유재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