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나른한 봄철을 활기차게" 으뜸 보양식 신천맛집 '풍천숯불장어'

MTN헬스팀

추운 겨울이 지나고 기다리던 봄이 찾아오면서 외부 활동이 많아졌다. 그러나 따뜻한 날씨 탓인지 몸이 축 늘어지고 졸음이 몰려오는 춘곤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또 매년 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도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마음 놓고 외출하기도 어렵다.

이럴 때면 맛있는 음식으로 기분전환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더구나 몸에 좋은 음식을 먹는다면 활기찬 봄날을 지낼 수 있다.

봄철 기력을 회복하는데 좋은 보양식으로는 장어를 추천할 만하다. 장어는 단백질과 비타민, 불포화지방산 등이 풍부해 최고의 스태미나 음식으로 꼽힌다.

장어는 바닷장어와 민물장어로 구분하는데 민물장어 중에서는 풍천장어를 최상품으로 꼽는다.

이 풍천장어는 복분자로 유명한 전북 고창의 대표적 특산물로, 고창 복분자주과 함께 먹으면 안성마춤이다. 복분자는 콜레스테롤 대사를 촉진해 주고, 풍천장어에 함유된 비타민E를 더하면 동맥경화와 암을 예방하고 피로회복에도 좋다.

이 풍천장어를 서울에서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다. 신천맛집으로 잘 알려진 '풍천장어숯불구이'가 그곳이다. 신천맛집 풍천장어숯불구이는 서울 지하철 2호선 신천역 2번 출구 새마을시장 부근에 있으며 잠실야구장에서 경기가 있는 날에는 이곳을 찾는 야구팬들이 많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이 곳은 초벌로 숯불에 구운 장어를 제공하기 때문에 번거롭게 직접 구울 필요가 없고, 잘 구워진 장어를 숯불에 살짝 데워 먹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풍천장어는 깔끔하게 먹는다면 소금구이, 매콤달콤한 맛이 좋다면 양념구이를 선택하면 된다. 기호가 서로 다르다면 소금·양념구이 반반으로 먹을 수도 있으며 장어뼈튀김은 무한 제공된다.

이와 함께 백김치와 깻잎장아찌, 생강, 부추 등을 곁들이면 장어 특유의 느끼한 맛 대신 쫀득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풍천장어를 맛 볼 수 있다.

풍천장어숯불구이의 자세한 위치는 전화(02-422-1487)로 문의하면 된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