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분당 미용학원 '아름다운사람들 분당캠퍼스' 교육과정 주목

MTN헬스팀

우리나라는 지난해 5월 독일 프랑크프루트에서 열린 OMC 헤어월드 대회에서 종합 1위에 올라 세계 뷰티 산업 분야에서 위상을 더욱 높였다.

이처럼 국내 뷰티산업의 성장 속에서 뷰티전문가를 꿈꾸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그만큼 취업 분야 또한 다양해져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분당선 미금역 바로 앞에 위치한 뷰티 아카데미 '아름다운사람들 분당캠퍼스'는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해 진학률 및 취업률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아름다운사람들은 1997년 종로캠퍼스를 시작으로 전국 34개 캠퍼스의 네트워크를 구축, 올해 18년을 맞는 뷰티아카데미다.

아름다운사람들 분당캠퍼스는 지난 2007년 문을 열어 현재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 아티스트, 네일 아티스트, 피부 관리사, 방송 스타일리스트, 크래쉬 코스 등 전문 뷰티션을 양성하고 있다. 특히 학과를 세분해 현장감 있는 실습 위주로 배울 수 있는 곳이다.

미용 관련 학과가 있는 전문대, 대학, 대학원은 전국 200여개 이상으로 서울, 경기 지역만 해도 50여개에 이르기 때문에 준비만 잘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중에는 자격증을 취득하면 무시험 특별 전형으로 진학할 수 있는 학교도 있다.

아름다운사람들 분당캠퍼스는 대학입시 및 자격증 정보와 함께 다수의 취업처를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직 또는 재취업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국비지원과정(직업능력개발계좌제)이 개설될 예정이다. 일정한 자격요건만 갖추면 국비로 수강료를 지원 받아미용사(일반)자격증과정, 피부사(피부)자격증 과정, 헤어디자이너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철저한 1:1 개인 진도로 진행되는 맞춤형 지도와 석·박사 출신의 강사들로 구성된 전임강사제, 수강담임제, 멘토링제를 실시해 중간에 포기하는 수강생이 없도록 해 90%를 넘는 수료율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용인, 동탄, 광교 등 신도시에서 네일숍, 헤어숍, 커트전문 숍, 염색방 등 실속 있는 소규모 창업을 원하는 주부들을 위한 과정도 마련돼 있다.

특히 아름다운사람들 분당캠퍼스는 성남에서 유일하게 국제미용교육협회(ACE)와 미국 주정부 라이선스 취득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수원, 성남, 용인, 광주 등에서 유일하게 국제미용교육협회가 지정한 교육기관으로 미국 주정부 미용 라이선스 시험 교육에 대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2016년부터 뷰티업계에서는 보조, 스태프 등으로 불리며 1년에서 3년의 현장실무를 마쳐야 전문가로 인정받는 관례가 사라지고, 개인 능력에 따라 전문가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이 지정될 예정이다.

따라서 현장실무의 불합리성이 없어지고, 직무 환경이 개선될 수 있어 예비 뷰티전문가의 관심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714-4455)로 문의하면 된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