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녹십자 1분기 영업익 127억…전년比 8.5%↓

MTN헬스팀

[조은아기자]녹십자는 29일 올해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전년동기 대비 7.6% 증가한 2천143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27억원, 당기순이익 132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영업이익은 8.5%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발생한 부의 영업권에 따른 역기저효과 영향으로 53.8% 감소했다.

국내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3% 증가하며 녹십자의 매출 신장을 주도했다. 해외 부문 매출의 경우 혈액분획제제 수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28% 증가했다.

다소 둔화된 영업이익에 대해 녹십자는 "국제기구 입찰에서 수주한 독감백신 수출분이 일정 변경으로 작년과 달리 올해는 2분기에 반영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녹십자는 지난 3월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범미보건기구 2015년도 남반구 의약품 입찰에서 미화 약 2천9백만 달러 규모의 독감백신을 수주했다. 이는 지난해 녹십자의 남반구향 독감백신 수출 금액인 2천3백만 달러 대비 25%이상 증가한 수치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매출이 전 사업부문에서 고르게 늘고 있고 독감백신 및 수두백신 국제기구 입찰, 아이비글로불린 및 알부민 등의 혈액분획제제 수출 확대 등으로 올해도 견조한 실적 성장이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