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부족한 내 얼굴의 볼륨, 지방이식 대체필러 '큐오필'로 채워

MTN헬스팀

동안이 경쟁력이라는 말이 있듯, 아름다움의 상징이라 하는 안티에이징을 위해 병원을 찾는 이가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수술 없이 효과를 볼 수 있는 쁘띠성형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했고, 자연스럽게 부족한 볼륨감을 줄 수 있는 필러는 특히 그 인기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예전에는 외모 컴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서 얼굴에 칼을 대는 성형 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훨씬 어리고 자연스럽게 변화 할 수 있는 시술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이는 수술보다 빠른 시간 안에 일생생활에 복귀 할 수 있고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상대적으로 덜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필러 시술 역시 효과가 지속되는 기간이 1년 미만으로 짧다는 단점이 있는데 이를 보완해 새롭게 나온 시술법인 '큐오필(Q.O.FILL)'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큐오필의 경우 자신의 혈액에서 추출한 혈소판과 히알루론산 필러 티슈필을 혼합해 시술하는 방법으로 안전성이 높고 염증, 감염 등의 부작용이 적을 뿐 아니라 이마, 관자놀이에 이르기까지 얼굴의 전체적인 볼륨을 채워줄 수 있는 지방이식 대체 필러로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특히 볼륨 증대 및 주름개선 효과는 물론 피부재생, 탄력, 콜라겐 재생 촉진으로 미백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기존 시술보다 자연스러운 동안을 얻을 수 있다. 또 시술부위에 성장인자의 작용으로 인한 콜라겐이 생성되고 새롭게 생성된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이 합성되면서 기존 1년 이하의 지속기간이 2년으로 늘어나게 된다.

이런 이유로 필러의 양이 많이 필요로 한 부위까지 시술이 가능하게 돼 더 많은 부위에 시술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미랩클리닉 하상욱 원장은 "최근 기존 필러 대비 유지기간이 늘어나고 효과적인 시술로 잘 알려져 누구나 쉽게 받을 수 있지만 피부에 약물을 주입 하는 것인 만큼 시술시 안전하고 검증된 약물을 사용하는 지, 자신의 얼굴에 알맞은 시술을 제시하는 지 등을 충분히 따져보고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큐오필은 마무리 단계에서 자세한 리터치로 보다 섬세하고 효과적인 모양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풍부한 임상경험이 있는 병, 의원에서 시술을 받아야 하는 세밀한 주의가 요구되는 시술"이라고 조언했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