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남성 복부지방흡입 완성도 높이려면 ‘표층 지방’ 제거가 중요

MTN헬스팀

[유재진 기자]과거에는 지방흡입술이라고 하면 주로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수술’이라 간주하는 경향이 강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건강상의 이유나 부부관계 시 성적 기능을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방흡입을 받는 경우도 많다.

남성체형성형 중점 시행 병원인 트루맨 남성의원 분당점 문철 원장은 “병원을 찾는 분 중에는 과도한 복부 지방 탓에 허리나 무릎에 통증을 느끼거나, 체력이 급격히 떨어진 것을 절감하고 더 늦기 전에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내원하는 분이 많다.”라며 “또한 하복부의 과도한 지방에 성기가 묻혀, 만족스러운 성관계가 어렵다고 호소하거나 복부비만이 원인이 된 발기부전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병원을 찾는 분도 많다.”고 설명했다.

물론 복부지방흡입술을 받는다고 해서 위와 같은 증상이 100% 해소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적어도 차후 건강관리를 위한 하나의 계기로 삼을 수는 있다는 것이 문철 원장의 의견이다. 실제로 나날이 불어가는 몸을 거의 자포자기하고 있다가 어렵게 지방흡입술을 결심, 수술을 받은 후 자신감을 얻고 몸매 관리를 더욱 열심히 하여 이른바 ‘몸짱’으로 거듭난 경우가 적지 않다.

그렇다면 만족스러운 남성 복부지방흡입술을 위한 병원 선택은 어떻게 해야 할까?

복부지방흡입의 효과를 결정짓는 한 가지 요소로 ‘표층 지방 제거’를 꼽을 수 있다. 사람의 지방층은 크게 심부 지방층과 표층 지방층의 두 가지로 나뉘는데, 지방흡입 기술이 발달하지 않은 과거에는 주로 심부 지방층만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수술이 이뤄졌다. 하지만 최근에는 의료 장비 및 기술의 발달로 표층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남성복부지방흡입 시 표층 지방까지 제거해주면 수술 후 요철 현상과 피부가 늘어지는 현상을 현저히 줄일 수 있고, 피부 하수에 의한 부종을 막을 수 있어 보다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문철 원장은 “심부 지방층은 지방조직이 크고 부드러운 편이기에 비교적 제거가 용이하지만, 표층 지방층은 지방조직이 작고 단단할 뿐 아니라 섬유조직이 풍부하게 발달해 있어 제거가 다소 까다롭다.”라며 “이 같은 이유로 남성 복부지방흡입 시 표층 지방까지 제대로 제거해주는 병원은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는 달리 말하면 표층 지방까지 제거할 수 있는 병원은 그만큼 지방흡입에 대해 숙련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지방흡입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표층 지방까지 제대로 제거하는 병원인지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트루맨 남성의원 분당점은 남성체형성형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지방흡입뿐 아니라 복근성형, 여유증(여성형유방증)수술, 갑바성형, 가슴처진살교정, 복부피부교정, 유두?유륜축소술, 함몰유두치료, 액취증?다한증치료 등 다양한 진료를 봄으로써 남성체형 고민을 해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 도움말 = 문철 트루맨 남성의원 분당점 원장 >


유재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