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W-재단, 네팔 지진피해 구호 위해 11일 추가인력 파견

MTN헬스팀

[유재진 기자]국제구호기관 소통을위한젊은재단(W-재단)이 네팔 카트만두 지진 피해지역 구호를 위해 11일 긴급구호 추가인력을 네팔현지에 파견한다. W-재단은 1차 구호로 80만 달러 규모 긴급구호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 25일 네팔 카트만두 지역에서 일어난 7.8도 강도의 지진으로 인해 7500여명이 넘는 사람들이 목숨을 잃고 800만 명 이상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네팔은 큰 피해를 입었다. 그 이후로도 6.7규모의 여진들이 발생하고 의료시설을 포함한 대부분의 시설들이 무너져 구호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국제구호기관 소통을위한젊은재단(W-재단)과 AmeriCares Foundation의 물류, 공중 보건, 의료 담당자들을 비롯한 긴급 대응 멤버들이 잇따라 구호활동을 위해 카트만두에 도착하고 있으며 지진 발생 48시간 안에 도착한 AmeriCares Foundation의 초기 대응 팀에 합류하여 항생제, 항균제, 진통제/해열제 및 호흡계 약물 등을 직접 운반하고 부상자들을 치료하고 있다.

하루 평균 약 100명의 부상자를 치료하고 있으며, 이재민들을 위한 텐트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현지 정부 및 국내/국제 구호 관련 기관들과 함께 보건 회의를 가진 후 네팔 보건부의 초기 계획의 일원으로 피해 규모가 큰 Gorkha 와 Dhading 지역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구호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W-재단



유재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