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날씨 따뜻해지는데 울룩불룩한 내 종아리 어쩌지?

MTN헬스팀

여름기운이 만연해지면서 길거리를 지나는 사람들의 옷차림도 한결 가벼워지고 있다. 이렇듯 옷차림이 얇아지게 되면 일부 여성들은 자신의 몸매가 드러나게 되어 부담을 가지게 되기도 한다.

특히 치마를 자주 입는 여성이라면 종아리에 대한 고민이 빠질 수 없다. 적은 운동량으로도 쉽게 생기는 종아리 알은 아름다운 각선미에 가장 방해가 되는 요소다.

종아리 알은 종아리 근육이 발달한 형태로 한번 생기면 쉽게 사라지지 않아 예쁜 다리를 원하는 여성들의 골칫거리가 된다. 종아리 마사지나 보톡스 등을 통해 제거하는 방법이 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기대한 만큼의 결과를 보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최근에는 종아리 근육 자체를 축소시키는 종아리 신경차단술이 눈길을 끌고 있다. 비단 여성 뿐 아니라 자기 관리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까지 종아리 신경퇴축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종아리 신경차단술은 종아리의 근육과 이어진 신경을 선택적으로 차단하는 수술이다. 이를 통해 종아리의 둘레가 줄어들고 툭 튀어나온 종아리 알의 모양새를 다듬을 수 있다.

종아리 신경차단술은 절개와 비절개법으로 나눌 수 있으며 비절개 근육 축소수술은 수술 후 일상생활에의 복귀 기간이 짧아 업무가 바쁜 직장인이나 학기 중인 학생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종아리 신경차단술은 근육과 신경을 직접적으로 건드리는 수술이므로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지 않으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JS레이저 비절개 종아리 신경차단술은 초음파를 통해 신경을 추적해 레이저빔으로 미세한 신경 부위만을 차단 시술하는 방법이다. 따라서 부작용이 적으며 흉터가 남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초기부종이 발생하긴 하지만 시술 후 금방 사라지는 정도다.

JS미의원 이제성 원장은 "종아리 신경축소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숙련된 의료진의 경험"이라며 "JS미의원은 정형외과 우수진료진을 필두로 최신 전문 장비를 통해 환자들의 안전하고 확실한 수술효과를 책임지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JS미의원은 지난 2001년부터 하체 전문 병원으로 약 1만례에 달하는 시술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