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국제약, 안전성 입증된 살인진드기 기피제 '디펜스벅스 더블' 출시

MTN헬스팀

[조은아기자]동국제약은 최근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봄철에 맞춰 야생 살인진드기 기피제 '디펜스벅스 더블'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디펜스벅스 더블'의 주성분은 WHO(세계보건기구)에서 추천하고 EPA(미국 환경보호청)로부터 승인 받은 해충 기피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이카리딘(Icaridin, Picaridin)' 성분으로 지난해 출시된 모기·털진드기 기피제인 '디펜스벅스'대비 함량이 2배 이상 강화됐다. 국내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작은소참진드기 기피제로 공식 허가 받았다.


▲디펜스벅스 더블ⓒ동국제약


작은소참진드기(일명 야생 살인진드기)는 치명적인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을 매개하는 위험한 해충으로 알려져 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1~2주의 잠복기를 거쳐 고열, 구토, 설사, 두통, 근육통,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심한 경우 의식장애나 경련, 혼수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은 작은소참진드기가 활발하게 활동하는 봄부터 늦가을까지 발생한다. 지난해 질병관리본부 발표 자료에 따르면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에 의한 치사율이 약 47%에 달하며 최근에는 사람간 감염이 처음으로 확인됐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현재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에 대한 효과적인 항바이러스제나 백신이 아직 개발되어 있지 않다"며 "등산,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이 많은 시즌에 진드기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긴 옷을 착용하는 등의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디펜스벅스 더블'처럼 안전하고 입증된 야생 살인진드기 기피제로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디펜스벅스 더블'은 끈적임이 없는 상쾌한 레몬향이며 고압가스 추진체가 없는 펌프스프레이 타입으로 여름철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진드기 기피제와 달리 플라스틱류, 합성섬유, 안경테 등에 손상을 주지 않으며 사용 연령에 대한 제한이 없어 유·소아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제품 및 구입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국제약 소비자 상담전화(080-550-7575)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