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남성 뱃살지방흡입, 여성보다 까다로워… 병원 선택 중요

MTN헬스팀

[유재진 기자]25도 안팎의 때 이른 더위에 여름옷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겨우내 다이어트에 성공한 이들은 자신감 있게 얇은 옷 쇼핑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마음이 조급해지기 마련이다. 특히 바쁜 일상생활에 치여 운동할 시간을 따로 내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어느덧 코앞으로 성큼 다가온 여름이 그다지 달갑지만은 않을 것이다.

이렇듯 체형을 관리하는 데 어려움이 있거나, 반복되는 다이어트 실패로 몸매를 가꾸는 일에 곤란을 겪는 경우, 매년 이맘때가 되면 “남자 뱃살 빼는 법”이나 “뱃살 다이어트”와 같은 단어를 검색해보지만, 번번이 복부 지방 해소에 실패한 경우, 좀 더 빠르게 복부 지방을 감소하고 싶은 경우라면 지방세포를 줄여주는 수술이 도움될 수 있다.

트루맨 남성의원 명동점 심영진 원장은 “늘어난 지방세포의 수는 그대로 둔 채 단순히 지방세포의 크기만을 줄이는 일반적인 다이어트와 달리, 지방세포의 절대 수치를 줄여주는 지방흡입술은 추후 요요현상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어 최근 효율적 몸매 관리 방법의 하나로 널리 시행된다.”라며 “지방흡입 수술 병원을 선택할 때 여성이라면 여성 지방흡입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원을, 남성이라면 남성 지방흡입 수술 경험이 풍부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지방흡입은 여성의 지방흡입에 비해 난도가 높고 까다롭다. 에너지의 대부분을 근육을 움직이는 데 소비하도록 되어있는 남성 특유의 신체 특성상 피하지방층이 얇고 근육이 발달해 있어, 자칫 근조직을 손상시킬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피하지방세포의 부피가 여성에 비해 작고, 섬유질이 많은 것도 남성의 지방흡입이 까다로운 이유 중 하나다. 섬유질이 많아 지방제거가 어렵다고 해서 강한 음압으로 지방흡입을 하면 그만큼 조직 손상 위험이 커지고 합병증 발생도 많아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남성 뱃살지방흡입은 반드시 남성 지방흡입을 중점적으로 시행하는 병원에서 해야만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심영진 원장은 “남성 뱃살지방흡입이 까다로운 이유는 또 있는데, 바로 마취 때문이다. 통상 남성은 여성에 비해 수면 마취약에 대한 반응성이 낮아 마취가 잘 안 되는 특성이 있다.”라며 “시술의의 섬세한 지방흡입 기술과 함께 전문적이고 안전한 마취가 가능한지, 환자 개개인의 신체 특성에 맞춘 다양한 마취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트루맨 남성의원 명동점은 뱃살지방흡입뿐 아니라, 허벅지, 종아리, 등, 턱, 팔뚝, 엉덩이, 치골, 가슴(여유증, 갑바성형) 등 다양한 부위의 남성지방흡입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수술 결과와 꼼꼼한 수술 후 관리로 남성들 사이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 도움말 = 심영진 트루맨 남성의원 명동점 원장 >


유재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