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독의약박물관, '생명갤러리' 개관전 개최

MTN헬스팀

[조은아기자]한독은 국내 최초 기업박물관인 한독의약박물관이 설립 50년을 맞아 생명갤러리를 신설하고, 개관을 기념해 개관전 ‘몸 BODY: 생명과 삶의 재봉선 전(展)’을 오는 8월 30일까지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의학의 대상이자 예술 소재인 '인체'에 대한 다양한 해석을 담은 사진작가 구본창과 조각가 최수앙의 작품이 선보인다.



▲한독이 ‘몸 BODY: 생명과 삶의 재봉선 전(展)’을 오는 8월 30일까지 개최한다. ⓒ한독

구본창 작가는 현대사진예술의 선구자로 평가 받는 작가다. 그는 이번 전시에서 보자기를 사진 인화지로 사용하고 이를 겹겹이 쌓아 바느질하듯이 꿰매어 오래된 시간과 강인한 생명력을 은유하는 작품을 선보인다.

극사실적인 묘사로 미술계의 주목을 받는 조각가 최수앙 작가는 극사실적으로 묘사한 인체조각을 통해 치유의 대상이며 소통의 대상인 '몸'을 표현하고 의학과 미학의 상호작용을 이야기한다.

그는 "현대인들이 갖는 소통의 부재와 심리적 불안감을 뒤틀리고 변형되거나 부족하고 과장된 인체로 표현했다"고 말했다.

김영진 한독제석재단 이사장은 "이번 <몸 BODY: 생명과 삶의 재봉선> 展은 몸을 매개로 생명에 대한 의약의 본질과 예술적 탐구를 이야기하고, 또 몸이라는 형상을 통해 다양한 삶의 본질을 이야기하는 전시회다"라며 "외국에는 의학, 약학, 생명을 소재로 한 현대 예술이 활성화돼 있는데, 한독의약박물관에서 국내외 작가의 작품을 적극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 음성에 위치한 한독의약박물관은 1964년 한독(옛 한독약품)의 창립 10주년 기념 문화사업으로 설립됐으며 국내외 의약학 유물 1만 여 점을 소장하고 있다.

새로 신설된 생명갤러리는 인간의 생로병사에 대한 현대 미술품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한독의약박물관을 방문한 관람객이 과거의 유물뿐 아니라 현대 미술품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신설됐다. 매해 현대 미술 분야의 신진작가를 등용하고 새로운 주제를 정해 기획전을 펼칠 계획이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