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3회 명지병원 예술치유페스티벌' 개막

MTN헬스팀

[최형훈기자]환자와 의료진, 예술인이 어우러지는 명지병원 예술치유 페스티벌이 지난 13일 개막식 및 개막 공연을 갖고 열흘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환우 및 보호자, 직원 등 300여명이 명지병원 대강당을 가득 메운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의 개막공연은 영화배우이자 국악인인 오정해 씨의 사회로 '불후의 명곡' 최다 우승자인 가수 알리, '히든싱어' 윤종신 편 준우승자 뮤지컬 가수 최형석,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이제린, 정가단 아리의 공연으로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다.




특히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 보컬리스트로 꼽히는 알리는 '고추 잠자리', '젊은 그대' 등 인기곡과 자신의 노래인 '펑펑' 등 7곡의 선곡으로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였다.

알리는 노래 중간 객석으로 직접 내려가 관객들과 손을 잡는 등 공연이 진행되는 내내 관객들과 소통하며 음악을 통한 힐링을 선사했다.

개막공연에 앞서 1층 로비에서는 이왕준 이사장과 김세철 병원장, 의료진 및 환우 등이 참석한 가운데 페스티벌 개막식 행사를 가졌으며 이어 환우들이 예술치유 과정에서 만든 예술작품을 공개하는 제막식과 예술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한편, 명지병원은 이날 개막공연에 앞서 오정해 씨를 명지병원 홍보대사 위촉하는 위촉식도 가졌다.

오정해 씨는 지난 2010년 명지병원 홍보대사로 위촉돼 활동하고 있는 이홍렬, 박미선 씨 등과 함께 국민건강증진과 환자제일주의 실천의 가교 역할에 적극 나서게 된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