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골칫거리 여드름, 근본적인 치료방법 찾아야

MTN헬스팀

요즘에는 10대 청소년뿐만 아니라 20대 이상 성인들도 성인여드름으로 스트레스를 받아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더욱이 늘고 있다.
피부고민이 되는 얼굴여드름은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피부 곳곳에 번지기 쉽고 이를 초기에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칙칙한 피부 톤과 여드름흉터자국이 남을 가능성이 높다.

이 때문에 흉터 없이 여드름제거를 위해서는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알고 여드름 빨리 없애는 방법에 따라 피부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에 울긋불긋하게 올라오는 여드름은 유전적, 환경적 요인에 의해 피지분비 증가와 잘못된 식습관과 모공 속에 쌓인 노폐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한다.

이러한 여드름 및 여드름흉터를 치료하는 방법으로 피부과에서 받아볼 수 있는 대표적으로 알려진 PDT, 프락셀 레이저치료가 있다.
PDT는 여드름 발생을 유발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 할 수 있는 치료방법으로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량을 조절하고 피부에 깊숙이 자리 잡은 노폐물을 제거하여 여드름 균이 증식하는 것을 방지한다.

여드름흉터 치료인 경우에는 프락셀을 많이 선호한다.
대전 둔산동에 위치한 미탐피부과 정보에 따르면 기존 프락셀보다 슈퍼프락셀로 알려지는 MCL30을 추천한다고 한다. MCL30 프락셀 레이저는 DRT(dermis resurfacing theraphy, 심부박피치료법) 간단하게 말해서 레이져로 피부에 핀홀을 생성시켜 빠르게 재생하는 치료요법이다.

프락셀 레이저시술은 한 번에 여러 가지 질환치료가 가능하며 치료 후에는 세안도 바로 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 불편함 없이 여유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도 부담 없이 치료 받을 수 있다. 또한 치료 후 부작용의 염려가 거의 없고 국내외에서 효과가 입증된 첨단 치료법으로 누구나 안전하게 치료받을 수 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이나 여드름흉터 등의 피부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
간혹 다급한 마음에 치료효과 정확하게 입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 경우 오히려 자신의 피부상태에 적합하지 못한 자극으로 인해 피부가 손상되고 치료가 더디어 질 수 있기 때문에 피부 상태에 맞는 전문적인 치료와 상담을 통해 여드름을 해결 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