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얼굴의 이미지를 안면윤곽술로 바꾼다

MTN헬스팀

[유재진 기자]아름다움을 평가할 때는 전체적인 조화와 얼굴 이미지를 통합적으로 고려하여 판단한다. 그러다 보니 작은 변화만으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안면윤곽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부분의 동양인 얼굴은 넓고 평평하며, 비교적 단조로운 형태를 지니고 있다. 이런 동양인의 얼굴을 사랑스럽고 입체적인 라인으로 변화시켜 주는 것이 바로 안면윤곽술이다. 안면윤곽술로 시술 받은 환자들 중 상당수는 자신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드라마틱하게 달라지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그 점에 관해 부산 바른윤곽치과병원 치의학박사 강희제 원장은 “안면윤곽술은 외모개선에 큰 효과를 주는 수술이지만, 얼굴 각 부분의 기능이 원활하지 못했을 경우 이를 개선해주는 효과를 주기도 한다. 예를 들어 무턱수술의 경우 턱을 앞으로 빼주면서 기도 공간이 확보되는 기능적 개선도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시에는 기능적인 부분 역시 고려해주어야만 더욱 성공적인 수술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강희제 원장의 설명처럼 안면윤곽술은 미용 효과를 얻는 동시에 치료의 목적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수술이다. 그렇기 때문에 안면윤곽술을 받고자 한다면, 해당병원이 기능적, 미적 기능을 동시에 추구하며 수술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만약 그렇지 못하고 단순히 외적인 아름다움에만 초점을 맞추어 수술을 받는다면 심각한 부작용을 경험할 수도 있다. 각 환자의 개개인의 특성에 맞추어 얼굴의 뼈와 혈관, 신경은 물론 근육까지 모두 고려하는 복합적이고도 전문적인 수술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수술을 받기를 원하는 병원이 전문성이 확보된 병원인지는 다음의 기준으로 살펴보는 것도 좋다. 1. 병원에 구강악안면외과의사가 있는가? 2. 정확한 진단으로 각자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제시할 수 있는가? 3. 심미성과 전문성이 입증된 의사인가? 를 확인해보면, 자연스럽고 균형 있는 V라인 얼굴형을 만들 수 있는 병원을 찾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뼈와 연조직을 건드리는 수술인 만큼 병원에 안정장비와 시스템이 어느 정도로 구축되어 있는가? 믿을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로 자신에게 맞는 수술부터 회복기간까지 진행계획을 제시할 수 있는가? 역시 살펴봐야 한다.

바른윤곽치과병원 이상훈원장은 “아름다움과 안전을 동시에 잡기 위해 본원에서는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Full 3D CT를 통해 환자에게 어울리는 맞춤형 얼굴이 어떤 것인지 확인을 한다. 또한 신경선을 피해 신경 손상 걱정 없이 안전한 수술을 하기 위해서 상담부터 수술 후 관리까지 경험 많은 집도의가 직접 관리한다.”고 말했다.



< 도움말 = 강희제 부산 바른윤곽치과병원원장 >

유재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