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슈퍼푸드의 화려한 변신, 신사동 가로수길맛집 '신사연어'

MTN헬스팀

먹거리에 대한 불신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이와는 반대로 소비자들에게 새롭게 각광을 받고 있는 음식들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문화가 자리를 잡으면서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슈퍼푸드가 연일 매스컴에 소개되면서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순위에 오르기도 한다.

그중 해산물 중에는 거의 유일하게 연어가 슈퍼푸드로 재조명되면서 연어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가장 맛있는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인 어는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지방 함량과 칼로리가 낮고 오메가3까지 풍부해 세계 10대 푸드로 꼽힌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연어가 그다지 대중화되지는 않았지만 최근 들어 연어가 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면서 연어를 다채로운 요리로 맛볼 수 있는 연어전문점이 문을 열어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신사동에 있어 신사동맛집 또는 가로수길맛집으로 불리는 ‘신사연어’는 오랫동안 연어요리만 연구해 온 셰프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서울에서는 대표적인 연어요리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 신사연어는 모든 요리와 소스가 직접 손으로 만든 수제라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이곳에 가면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다양한 연어요리를 만날 수 있다.

△연어토마토스파이샐러드 △연어샤워크림샐러드 △연어타다키 △연어사시미 △생연어초밥 △연어불초밥 △연어크림파스타 △연어머리구이 △연어스테이키 △연어토로로카츠 △연어야키소바 △사천식연어볶음 △연어덮밥 등의 연어 메뉴들은 연어를 자주 먹지 않는 사람들도 연어마니아로 만들 정도로 그 맛에서 인정받고 있다.

신사연어의 연어사시미는 오랫동안 연구해 온 방법으로 숙성시킨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각종 허브와 히말라야 산 소금으로 숙성하기 때문에 일반 연어와 차원이 다르다.

연어머리구이는 어두육미라는 말처럼 가장 맛있는 부위로 평소에 연어를 좋아하지만 연어머리구이를 먹어보지 못했다면 꼭 먹어볼 만한 요리다. 연어머리구이를 먹을 때에는 뼈 사이 살까지 발라먹어야 제대로 즐기는 것이라는 게 신사연어 총괄 셰프의 조언이다.

여기에 생맥주, 사케, 와인, 사와, 일본소주 등도 준비돼 있어 술집이나 와인바, 이자카야 등을 갈 필요가 없다. 와인 사케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며, 연어를 좋아하지 않는 일행을 위해 치킨가라아게, 간사이스지오뎅탕 등의 별미도 준비하고 있다.

블랙톤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는 데이트 또는 접대 장소로 좋고, 특별한 손님에게는 금가루를 올려주는 것도 특징 중 하나다.

연어요리전문점 신사연어는 신사역 8번 출구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위치 또는 예약문의는 전화(02-545-5700)를 이용하면 된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