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광동제약-광동한방병원, 가정의 달 맞아 무료 봉사활동 진행

MTN헬스팀

[조은아기자]광동제약은 지난 16일 경기도 이천시 관고동에서 광동한방병원과 함께 무료 집수리 및 무료 진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광동제약 임직원과 가족, 광동한방병원 의료진과 직원, 희망의 러브하우스 자원봉사자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광동제약과 광동한방병원 직원 및 가족 등 자원봉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동제약


봉사활동은 노후 주택 보수 및 마을 어르신 대상 무료한방검진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실내 천장 철거 및 재시공을 비롯해 수전과 싱크대 교체, 단열재와 타일 시공, 도배 장판 등의 작업이 진행됐다.

광동한방병원은 관고동 경로당에 임시진료소를 마련해 한방검진 및 진료를 실시했다. 한의사, 간호사 등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은 관고동 거주 어르신들에게 진맥, 침치료, 부항 등 한방진료를 진행했다.

임시진료소를 찾은 서순덕 어르신은 "무릎과 허리가 아파서 병원에 가는 것도 힘들었는데 여기서 침을 맞고 나니 몸이 한결 가볍고 좋아졌다"며 "여기까지 찾아와줘서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천농협 이덕배 조합장은 "주말임에도 지역을 방문해 집수리를 해주시는 봉사자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며 "함께 진행된 무료 한방진료로 주민들의 건강까지 챙기는 기회가 되어 더욱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2008년부터 봉사단체 '희망의 러브하우스'와 함께 소외 이웃의 노후주택 보수 활동에 매년 참가해오고 있다.

광동한방병원은 1994년 광동제약 창업주 가산 최수부 회장이 설립한 가산의료재단 산하 한방병원으로 질병의 근본 원인을 다스리는 본치주의의 이념으로 한양방 종합검진 및 진료협진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