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라이프 아카데미” 오는 22일 연세대학교서 진행

< 서울대 조흥식 교수,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위한 사회정책 강연 >
MTN헬스팀

[유재진 기자]생명공동체운동을 전개하는 비영리민간단체 라이프(LIFE, 대표: 이명수, 박일준, 송인한, www.lifewooriga.or.kr )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정신보건/보건복지 연구실이 주관하는 생명존중과 자살예방을 위한 사회정책 강연 프로그램인 “라이프 아카데미”가 오는 22일 연세대학교 삼성관 최이순홀 1층에서 진행한다.

생명존중과 자살예방을 위한 사회정책 강연시리즈인 라이프 아카데미는 이번 강연 주제로 “한국의 사회복지정책은 자살공화국이라는 오명을 지울 수 있는가?” 이란 주제로 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교수인 조흥식교수의 강연이 진행 될 예정.

이번 강연에 나서는 조흥식 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생명문화학회 회장)의 강연을 통해, 대한민국의 자살률이 10년이상 OECD 국가 중 불명예스러운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사회복지정책이 자살률을 낮추는데 어떤 관련이 있을것인가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살예방행동포럼 라이프 송인한 정책위원장(연세대 교수)은 “자살률을 줄이기 위한 정부의 주도적 역할은 여전히 미흡해, 민간단체와 학계 전문가를 통해 근본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를 통해 해결방안을 찾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자살공화국이라는 오명을 지울 수 있는 사회정책적 방안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에는 학계 및 자살예방전문가, 일반대중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유재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