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국제약 "부부의날 남편-아내 다리건강 확인하세요"

MTN헬스팀

[조은아기자]다리가 자주 붓는 정맥순환장애가 50대 여성에게서 높은 발병률을 나타냈다.

동국제약은 최근 부부의 날을 맞아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20대 이상 성인 1천 명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20일 발표했다.




ⓒ동국제약


조사결과 주로 기혼층인 40대 및 50대에서 발, 다리가 자주 붓고, 저리고 아픈 '정맥순환장애' 증상을 보이는 비율이 40대 52.1%, 50대 60.9%로 나타났다.

'정맥순환장애'는 다리에서 심장으로 올라가는 혈관인 정맥의 결합조직이 약해져 늘어지고 확장돼 혈액 및 체액의 정상적인 순환에 이상이 생기는 것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 40대 65.4%, 50대 75.7%로 그 비율이 매우 높았다. 주된 증상은 발·다리가 무겁고 피로하다, 자주 붓는다, 저리거나 쥐가 자주난다, 아프다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서 있거나 앉아 있는 등 고정된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거나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발생 위험도 높아진다.

그대로 방치할 경우 전신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하지정맥류, 중증습진, 다리궤양 등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진다. 주로 30대 후반부터 나타나기 시작해 40~50대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국제약은 부부간 서로의 다리건강을 챙겨주자는 의미로 2012년부터 '부부사랑캠페인'을 전개하며 부부 공연초대 캠페인, 리마인드 웨딩 캠페인, 부부 둘레길 동행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부부사랑캠페인에 참여한 약 1천8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약 70%가 부종 등으로 불편을 겪는 배우자의 다리를 주물러주는 것으로 응답해 정맥순환장애의 증상이 빈번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하지만 대부분 일시적인 요법만으로 이를 개선시키려 하고 있는데 식물성분 정맥순환개선제인 센시아와 같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약물의 병행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앞으로도 부부간 서로의 건강을 챙겨주자는 취지의 부부사랑캠페인을 지속 전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동국제약 '센시아'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이 주성분인 식물성분의 정맥순환 개선제로 유럽에서 개발돼 국내에 도입된 새로운 약물이다.

식물성분으로 작용이 거의 없으며 유럽에서의 사용경험과 다수의 임상연구를 통해 그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됐다.

이는 병원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며 60정, 100정 두 가지 종류로 1일 1회, 1정이나 2정씩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된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