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독, 패취제제 개발 전문가 류제필 박사 영입

MTN헬스팀

[조은아기자]한독은 경피약물전달시스템(TDDS) 개발 전문가인 류제필 박사(사진)를 중앙연구소 제품개발연구소장으로 영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류제필 박사는 지난 25여년 간 국내?외 특히 미국에서 10여종 이상의 패취 제품과 기타 제제를 연구 개발한 전문가로 한독의 대표 제품인 관절염 치료제 '케토톱'을 글로벌 제품으로 키우고, 신제제 연구를 통해 세계 선진 시장에 진출할 제품들을 연구 개발한다.

류 박사는 서울대학교 화공과를 졸업하고 미국 Iowa State University에서 Biomedical Engineering 석박사 과정을 마쳤다. 1991년부터 2002년까지 LG 생명과학에서 DDS/제형 연구를 담당했고, 2002년에서 2006년까지 미국 넥스메드사에서 TDDS 제품 연구를 담당했다. 2006년부터 최근까지 미국 날파마에서 제품개발과 라이선스를 담당하는 부사장으로 재직했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패취제제 개발 전문가인 류제필 박사와 함께 할 수 있게 돼 무척 기대된다"며 "케토톱은 국내 붙이는 관절염치료제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하고 있다. 이제 케토톱 생산공장도 신축하고, 케토톱 라인업도 확장할 텐데 류 박사의 연구가 케토톱이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는 데 가시적인 성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