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고고즉석떡볶이, 실버창업 대세가 될 수 있는 이유

MTN헬스팀

은퇴를 앞둔 노후 세대들의 불투명한 미래는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지 오래다. 고령화 사회가 가속화되면서 구석으로 내몰린 노후 세대들의 생계도 위협을 받고 있는 실정인 것. 이에 따라 안정적인 노후를 설계하려는 고령층들의 노력도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실버창업은 은퇴를 앞둔 고령층들이 계획하고 있는 노후 설계 방법 중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간편하면서도 손쉬운 실버창업을 통해 꾸준한 수익을 보장받기 위해서다. 창업주가 고령인 점을 감안할 때 실버창업의 아이템은 다른 창업 아이템들과는 차별화를 두고 있어야 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면에서 실버창업의 대세로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이 가장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실버창업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고고즉석떡볶이의 경우가 대표적인 사례다. 고고즉석떡볶이는 체계적인 가맹점 매출 관리 및 손쉬운 운영 시스템, 저렴한 창업 비용 등에 의해 실버창업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고고즉석떡볶이의 경우 단순히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 관계가 아닌 동반자 성격이 강하다. 따라서 가맹점 매출 관리를 철저히 책임지고 있다. 이는 실버창업의 조건을 명확히 갖추고 있는 셈이다.

고고즉석떡볶이는 '떡볶이'라는 소재가 갖는 특성상 손쉬운 조리법이 특징이다. 떡볶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간식으로 불리고 있다. 특히 매출에 있어 성수기와 비성수기 구분이 없어 꾸준한 수익 매출을 보장하고 있다. 게다가 조리법까지 간단해 실버창업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고고즉석떡볶이는 자사의 고유 떡볶이 레시피를 가맹점에 그대로 전수하여 다른 업체와는 차별화된 맛을 구현하도록 돕고 있다.

떡볶이 외에 간단한 메뉴들로 구성된 점 또한 고고즉석떡볶이의 장점이다. 고고즉석떡볶이는 매운떡볶이, 순대볶음, 무침군만두, 왕철판만두 등 간단한 조리법에 의해 만들 수 있는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고고즉석떡볶이는 저렴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원색으로 이루어진 타일의 실내 디자인은 고객들이 만족해하는 요소 중 하나다. 가격 거품을 뺀 고고즉석떡볶이만의 인테리어는 저비용창업, 소자본창업을 이룰 수 있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아울러 고고즉석떡볶이는 철저한 가맹점 관리를 통해 가맹점주와의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고고즉석떡볶이는 가맹점 매출 상승을 위한 여러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여기에 가맹점주들의 안정적인 매출 금액을 언제든지 알리고자 가맹점 매출액 전부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고고즉석떡볶이 관계자는 "사회 참여가 제대로 이루어지기 힘든 고령층들의 경우 생계에 대한 유지가 가장 큰 벽으로 다가오기 마련"이라며 "고고즉석떡볶이는 떡볶이라는 소재의 특수성과 더불어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다는 이점 덕분에 실버창업 아이템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고고즉석떡볶이 창업 문의는 전화(02-2282-2284)로 가능하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