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보톡스, 젊음을 돌릴 수 있나?"

MTN헬스팀

예전에는 사각턱이라든지 눈가 주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해도 세월의 흔적이니, 개성이니 하는 말로 스스로 위안을 삼았다. 하지만 요즘은 안면 윤곽술이니 보톡스, 필러 등과 같이 얼마든지 원하는 바 적극적으로 자신의 외모를 바꾸거나 가꿀 수 있게 되었다. 이제 더 이상 자신의 외모에 콤플렉스를 스스로만 참을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수술은 금전적 문제뿐만 아니라 시간적으로도 부담이 갈 수 밖에 없다. 또 한번씩 뉴스에도 보도되듯 수술 후 부작용이 본인의 인생에 크게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이 더욱 선택을 힘들게 하는 요인이 된다. 전신마취등과 같이 위험부담이 큰 수술에 큰 용기를 내었다고 하더라도, 수술 이후에 많은 시간을 회복에 투자해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방법이 소개 되었을 때 엄청난 반향을 불러 일으킬 수 있었던 것이다. 비수술적 요법으로는 기능성 화장품이나 운동기구 등이 있을 수 있지만, 그 효과가 확연히 드러날 만큼 확실하지 않고 미비한 수준이다. 때문에 처음 보톡스가 소개된 이후에 많은 새로운 시술이 소개되고 있지만 널리 쓰여지고 많이들 찾고 있는 것이다.

톡스앤필 박대정원장은 “보톡스란 얼굴에 주름을 생기게 하는 안면근육을 마비시킴으로써 근원적으로 주름이 생기지 않게 만드는 원리”라고 설명하면서 “처음 이것은 안면의 주름치료의 목적으로 사용하면서 유명세를 타게 되었다. 하지만 근래에 들어서는 안면뿐만 아니라 종아리의 모양을 잡아주거나 사각턱 교정에도 쓰이고 뿐만 아니라 두통치료에도 쓰이고 있을 만큼 다양하고 광범위하게 쓰임새를 넓혀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3년연속 보톡스 구매량 1위(강남본원기준)를 차지한 ‘톡스앤필’에 따르면, 보톡스는 대중화 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이용하는 시술로 요즘에는 보톡스 뿐만 아니라 리프팅이나 필러 등을 복합적으로 시술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는 그만큼 대중에게 많이 알려져 있고 주위에 많은 곳에서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인데 많이 알려지고 쉽게 접근 가능한 만큼 주의해야 할 것들이 있다. 병원마다 약물의 성분과 용량이 다르기 때문에 정품, 정량의 제품을 사용하는지, 다양한 시술경험으로 전문화 되어있는지 따져봐야 하고 시술 후 관리와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도 쉽게 대처 가능한지도 확인해야 한다.

보톡스 필러와 같이 쉽게 접근 가능한 시술이라 할지라도 숙련된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서 적절한 처방을 받는다면 더욱 밝고 젊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