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미니지방흡입, 국소 부위 군살 제거에 효과적

MTN헬스팀

[유재진 기자]대부분 사람에게는 거울을 볼 때마다 유독 신경 쓰이는 부위가 있다. 특히 다른 곳은 다 괜찮은데, 신체 한 부분에만 유난히 피하지방이 과다 축적돼 있다면 큰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 놓인 많은 이들이 ‘엉덩이살빼는법’이라든지 ‘뱃살빼는방법’, ‘턱살빼는법’과 같은 정보를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부분 다이어트를 시행하는데, 유감스럽게도 성공하는 경우는 드물다. 왜 그럴까.

이유는 간단하다. 일반적인 다이어트로는 대개 전체적인 감량만이 이뤄질 뿐, 특정 부위의 피하지방만이 집중적으로 빠지는 일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이어트 전문가들조차 부분 다이어트를 두고 “원리적으로는 불가능에 가깝다.”고 설명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이렇게 국소 부위 군살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소할 수 있을까?

트루맨 남성의원 인천점 김상규 원장은 “특정 부위 지방을 제거하고 싶어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시도했지만, 전혀 원하지 않았던 다른 부위 지방만 빠져 낙담하는 경우라면 미니지방흡입이 도움될 수 있다.”라며 “다른 말로 ‘쁘띠지방흡입’으로도 불리는 미니지방흡입은 일반적인 지방흡입수술에 비해 적용 범위가 넓지 않고, 흡입량 자체도 상대적으로 적다. 따라서 조직손상에 의한 출혈 등 합병증이 현저히 적고 그만큼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미니지방흡입은 신체 어느 부위에도 적용할 수 있지만, 남성의 경우 가장 많이 시행하는 곳은 바로 복부다. 옷 입는 습관이나 앉는 자세에 의해 지방축적이 특히 많이 일어나는 부위가 바로 복부이기 때문이다. 특히 배꼽 주변이나 옆구리, 치골 부위에 한번 축적된 피하지방은 다이어트를 해도 빠지지 않고 남아있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에는 미니지방흡입을 통해 비교적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

지방흡입술에 관심은 있었지만, 업무 등 일상생활에 쫓겨 엄두를 내지 못했거나 혹시 부작용이 있지는 않을까 염려했던 남성들에게도 미니지방흡입은 희망적이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부작용이 적고, 일상으로의 복귀 역시 전체적인 지방흡입에 비해 빠른 편이기 때문이다.

김상규 원장은 “미니지방흡입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집도의의 숙련된 지방흡입 기술력과 섬세한 지방제거가 가능한 의료장비가 있어야 한다. 수술 전 이러한 부분을 미리 확인하는 것은 환자의 당연한 권리이다.”라며 “또한 환자의 체형 및 체질에 따른 마취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마취 장비를 갖추고 있는 병원인지도 함께 확인하면 더욱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 도움말 = 김상규 트루맨 남성의원 인천점 원장 >


유재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