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운동으로 몸은 만들었지만, 얼굴 살이 빠져 걱정이라면

MTN헬스팀

요즘은 건강미 넘치는 몸매가 트렌드가 되면서 운동으로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만드는 여성이 많다. 하지만 운동을 할 수록 얼굴살이 빠져 얼굴이 남성적으로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기 쉬운데 간단한 시술로 얼굴의 꺼진 부분을 채워 볼륨감 있으면서도 생기가 있어 보이게 만들 수 있다.

얼굴에 볼륨감을 주는 시술은 지방이식과 필러 시술이 대표적이다. 얼굴 국소 부위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볼륨을 더해 얼굴 라인을 부드럽게 해주는 시술들이다. 지방이식은 자신의 신체 부위 중 지방이 많은 부위에서 채취한 자가 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이식 후 거부반응은 적지만 지방에 불순물이 섞여있는 경우 뭉침, 석회화 등의 부작용이 생기기 쉽다. 지방의 생착률이 낮아 다량의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면 효과가 오래 유지되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지방이식의 단점을 보완하고 지방이식과 필러 시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 등장해 인기를 얻고 있다. 리포필러 시술은 몸에 있는 지방을 채취해 이식한다는 점에서 지방이식과 동일하지만 여러 번의 필터링을 거친 지방을 주입해 이식 후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고, 적정량을 골고루 주입해 지방이 빠지지 않고 오랫동안 유지된다.

신사역 지클리닉 맹우재 원장은 "리포필러 시술은 적정량만 채취해 시술 하므로 지방을 다시 냉동시키지 않는다. 적정량의 지방을 채취해 이식하면 이물감 없이 자연스러운 볼륨을 얻을 수 있다. 시술 후 부기와 과도한 지방 이식이 걱정된다면 리포필러 시술이 적합하다" 고 말했다.

날씨가 급격히 따뜻해지면서 시술 후 얼굴에 마스크를 쓰거나 붕대를 하는 등 답답한 후 관리를 해야 하는 시술은 관심에서 멀어지는 만큼 시술 후 부기가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리포필러 시술은 계절과 요일에 상관없이 시술 받을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시술로 급 부상하고 있다.

맹원장은 "지방이식이나 필러 시술 시 볼륨을 더한다고 지나치게 많은 양을 시술하면, 부자연스러울 뿐 아니라 부작용의 위험도 높아지는 만큼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있는 병원 선택이 중요하며 시술 전 자신의 얼굴과 균형을 이루도록 충분한 상담을 거친 뒤 시술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