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명수 의원, 저조한 국내 조직기증 대책 위한 간담회 개최

MTN헬스팀

[최형훈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새누리당 간사 이명수 의원이다음달 1일국회의원회관에서 '인체조직기증 활성화, 무엇이 문제인가?'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명수 의원은 "인체조직기증은 사후에 자신의 신체 일부를 대가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는 숭고한 '생명 나눔'이지만 저조한 국내 조직기증 상황으로 인해 수요량의 약 74%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 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체조직이 부가세가 붙는 상품이 아닌 공공재로써 다뤄지고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인체조직기증 관리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풀어야 하는 과제가 많은 만큼, 이번 간담회를 통해 우리나라 인체조직기증의 현황 및 제반 여건을 정확히 짚어보고 인체조직기증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전략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는 한국조직은행연합회 임창준 이사장이 좌장을 맡고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인문사회의학과 김수정 교수, 천주교 서울 대교구 공항동 본당 이동익 주임 사제,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김현철 교수, 한국 인체조직기증원 전태준 이사가 발제를 맡아 참석자와 함께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한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