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 재수술, 다시 아름다워질 수 있나?"

MTN헬스팀

오뚝한 코, 크고 선명한 눈망울 등은 대부분의 사람이 바라는 이상적인 외모일 것이다. 현대의학의 발달로 소위 '의느님'에 의해 다시 태어나는 사람들을 주위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아무리 요즘 성형이 흔하고 과거와는 바라보는 시각이 다르다 할지라도 한 번 백화점 옷 고르듯 여러 번 반복해서 하고 싶은 사람은 많지는 않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 성형수술이 증가함에 따라 눈·코 재수술의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

코는 얼굴의 정중앙에 위치해있다. 눈처럼 눈에 확 띄는 것은 아니지만 중심을 잡아주어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하는데 크게 작용한다. 오뚝하고 날렵한 코는 얼굴이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부여해 이상적인 코로 꼽힌다. 그래서 코 수술에 대한 관심과 성형기법이 매우 다양하다. 실제 눈 성형 다음으로 가장 많이 시행되는 수술이 코 성형이라는 것은 이를 여실히 증명한다.

그 중 특히 코 재수술에 대해서 알아 보자. 요즘 성형외과에서는 코 재수술에 대한 문의가 매우 증가했다고 한다. 한 번 하기도 힘든 수술을 두 번 세 번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과거와 다르게 매우 많은 성형기법과 많은 병원의 발생 때문일 것이다. 우후죽순으로 생긴 병원들을 통해서 넘치는 광고로 인해 수술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정확한 정보를 얻기 힘들고, 쉽게 찾아간 병원에서 코 수술을 진행하였지만 의료진의 미숙이나 병원의 전반적인 위생 환경, 보형물에 대한 거부반응에 의해 부작용이 많이 일어난다.

하지만 이것보다 더 코 재수술을 하는 대부분의 이유는 이전 수술의 결과에 대한 기능적 문제가 아닌 심리적 불만족 때문이다. 대부분 성형은 얼굴에 대한 불만족, 즉 콤플렉스로 인해 결정한다. 과거 성형수술은 모양이나 크기에만 초점을 맞췄다.

하늘을 향해 들려있는 코끝, 낮은 콧대 등을 콤플렉스로 가지고 있었다고 하자. 수술의 기회가 생긴다면 TV의 연예인들처럼 화려하고(추가) 높은 코를 원할 것이다. 하지만 자신의 전체적인 얼굴형을 고려한 의료진의 권유에도 불구하고 높은 코 수술을 원한다면 얼굴의 전체적은 부조화로 인상이 수술전보다 더 안 좋아질 수도 있다. 그리고 과거와는 다르게 최근은 자연스러운 성형이 트랜드가 되면서, 트랜드를 쫓아 다시 수술하는 경우도 있다.

성형외과전문의 아이템성형외과 신경진 원장은 "과거와 다르게 인식도 많이 바뀌고, 인터넷이나 TV 등 미디어를 통해 넘치는 정보로 코 성형에 대한 문의, 수술빈도가 증가하고 있다"며 다만 "정보는 넘치는데 수술 당사자가 정작 필요로 하고 중요한 정보는 그리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

신 원장은 또 "과거와 달리 쉽게 할 수 있다 하더라도 특히 코 성형의 경우 코의 구조가 매우 복잡하게 이루어졌기 때문에 더욱 신중히 접근해야 한다"며 "그렇지 않고 단순히 원하는 이미지로 코 모양을 결정한 뒤, 저렴한 가격으로만 수술을 결정한다면 성형 후 결과에 만족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 수술에 비해 코 재수술의 경우 보형물의 종류, 피부의 유착관계 등을 세세하게 고려하여 다각적인 수술 방법을 적용해야 하는 까다로운 수술"이라면서 "성공적인 재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경력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 인지 따져보고 병원 시설과 사후관리도 얼마나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도 고려해 신중한 결정을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코 재수술의 경우 1차 수술 후 6개월에서 1년 이후 시술해야 하며 금전적·시간적으로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는 큰 수술이라 봐야 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숙련된 전문의의 손길이 필요하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