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메르스 환자 15명으로 늘어…복지부 "총력 방역"

MTN헬스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환자가 2명 추가돼 총 15명으로 늘었다.

보건복지부는 31일 새벽 메르스 유전자 검사에서 양성으로 2명이 추가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메르스 감염자는 총 15명으로 늘었다. 아직 3차 감염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날 확인된 환진 환자 2명 중 1명은 35세 남성으로 메르스 진원지로 지목되고 있는 경기도 소재 B병원에서 최초 환자와 동일한 병동에 입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1명인 35세 남성도 B병원에 입원한 어머니를 매일 문병한 아들이다. 어머니는 일반 입원환자로 현재 자택 격리 중이다.

복지부는 메르스 전파가 최초 환자의 전염력이 강했던 5월 15~17일 B병원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한 만큼 당분간 환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문형표 복지부 장관은 이날 서울 이촌동 대한의사협회에서 열린 메르스 관련 보건의약단체 간담회에 참석, "메르스 모니터링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대한감염학회 등과 민관 합동대책반을 출범해 총력 방역을 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문 장관은 "안타깝게도 국내에서 메르스 환자 15명이 발생했다"며 "환자들이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현 상황을 조기 종식시키기 위해서는 의료계 역할과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질병관리본부의 지침이 개별 병원 상황에 맞게 즉각 시행되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문 장관은 이어 "의료진은 급성 호흡기 환자 진료시 중동 여행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며 "중증 폐렴 환자는 메르스 감염이 의심되면 즉시 관할 보건소로 신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한의사협회, 병원협회, 간호협회, 치과의사협회, 한의사협회, 약사회, 제약협회, 한국건강관리협회,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10개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