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연예인은 왜 더 젊어 보일까?

MTN헬스팀

연예인들은 도무지 나이를 가늠하기 어렵다. 괜한 시샘을 하는 사람들은 “인기도 많고 돈도 잘 버니, 안 늙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연예인들의 외모 관리에 대한 노력과 투자는 남다를 수밖에 없다. 그야말로 ‘호수 위의 백조’처럼 우아한 모습이지만, 물 밑으로는 부지런히 물장구를 치고 있는 격이다.

◆젊어보이는 비결은 ‘주름’ 관리

피부관리, 기능성 화장품 등 연예인들과 일반인들이 노화방지를 위해 활용하는 것들은 같지만 결정적으로 차이가 나는 비결은 목주름과 입가주름 등 눈에 잘 띄는 곳의 주름 관리다.

주름의 치료는 일반적으로 보톡스, 필러 등의 주입 시술과 레이저를 통한 시술이 대표적인데, 보톡스 등을 주입하는 시술은 지속 효과가 길지 않아 반영구적인 주름 개선이 가능한 레이저시술을 선호하는 환자가 늘고 있다.

그러나 통증이 발생하거나 세안을 할 수 없는 등의 문제로 레이저 시술을 부담스럽게 여기는 사람이 많다. 레이저 시술이 주름 개선에는 효과적이나 시술 직후 부기가 생겨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도 발생 해 차선책인 주입식 시술을 받는 환자도 있다.

다행스럽게도 최근 레이저 장비가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면서, ‘하모니 엑셀프로(포디원)과 같이 환자들의 통증 및 표피 손상의 부담을 경감시키면서, 안면은 물론 목과 손등의 주름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기술이 개원가에 도입되기 시작했다.

클린업피부과 삼성점 김희중 원장은 “최근 하모니 엑셀 포디원 장비를 통해 레이저 시술이 부담스러운 환자에게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시술이 가능해졌다”며 “레이저 시술의 단점을 최소화하고 통증 없는 주름 치료가 가능해져 여러모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목주름, 입가주름 등 관리 어려운 부위도 손쉽게

특히 김희중 원장은 “얼굴 주름과 달리 쉽사리 효과를 보지 못했던 목 주름과 손등 주름에도 효과가 탁월해 얼굴만 어려보이는 것이 아닌 완벽하게 나이를 거꾸로 먹은 듯한 이미지를 줄 수 있어 일반인은 물론 연예인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하모니 엑셀프로는 시술 시 환자의 피부색이나 상태 등을 고려한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환자들의 각기 다른 피부 상태를 고려해 진피유두층을 타깃으로 한 2개의 팁과 진피중간층을 타깃으로 한 3개의 팁으로 구성됐다. 이런 구성은 이중층 타깃 시술을 가능하게해 주름제거에 효과적이다.

통증이 없다는 것은 또 하나의 경쟁력이다. 통증이 거의 없다보니 마취도 불필요해진다. 따라서 시술 직후 특별한 부작용 등의 증상도 없기 때문에 바로 회사생활 등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단, 시술 후 피부 재생력을 높이기 위해 피부 건조에 대해서는 병원의 지시대로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클린업피부과 삼성점 김희중 원장은 “하모니 엑셀프로는 탁월한 주름 제거 등 리프팅 효과와 무통증 시술을 인정받아 국내 유수 피부과 등에서 연예인은 물론, 시술받은 사실을 알리고 싶지 않아 하는 직장인들에게 널리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