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민병원 치료내시경팀, 미국소화기학회(DDW)서 수상

MTN헬스팀

[유재진 기자]보건복지부지정 전문병원 민병원 소화기치료내시경센터의 조원영, 복진현 원장이 지난 5월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2015 미국소화기학회주간(Digestive Disease Week)에서 식도 내시경치료 우수사례를 인정받아 미국 소화기내시경 학회(American Society of Gastrointestinal Endoscopy, ASGE) 주관 2015 Video forum honorable mention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미국소화기학회주간(이하 DDW)은 최대 규모의 소화기 관련 국제 학회로 매년 분야별 전문의와 연구자가 모여 새로운 치료법과 치료 사례, 각종 연구 결과 등을 전시 및 발표하고 논의한다.

민병원 소화기치료내시경팀(조원영, 복진현 원장)은 지난 DDW2015 치료내시경포럼에서 점막하터널치료법을 통한 내시경치료로 한국 병원에서는 유일하게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병원에 내원한 50대 여성의 식도 입구를 압박하는 8cm 가량의 점막하종양을 개흉, 개복 수술 없이 내시경치료법으로 종양만 제거해 완치한 사례를 인정받은 것. 국내 대학병원이 아닌 곳에서 수상한 것은 이례적이다.

점막하터널치료법은 내시경을 이용하여 식도 점막을 최소 절개한 후 종양을 제거하는 치료법이다. 종양만 제거하기 때문에 기존의 식도절제술이나 내시경점막하박리절제술보다 식도 손상 및 수술 합병증이 없다.

이번에 수상한 소화기치료내시경팀(조원영, 복진현 원장)은 이 외에도 조기위암과 대장암 내시경치료를 1천례 이상 달성했으며, 이전에도 내시경치료비디오로 미국소화기내시경학회에서 최고상인 크리스탈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민병원 소화기치료내시경센터 조원영 대표원장은 “실제적인 내시경치료 사례로 세계적인 국제 학회에서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학병원 외에도 전문병원이나 의원에서 수준급의 치료내시경을 시행하는 전문의가 많기 때문에 무조건 큰병원을 선호하기 보다는 신속하고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민병원 소화기치료내시경센터는 주변 대형검진센터에서 치료가 어려운 위?대장종양을 추가 예약 없이 당일 치료하고 있어 의뢰 의료기관과 환자에게 호평 받고 있다.

또한 민병원은 1기와 2기 연속 선정된 전문병원으로 소화기내과 질환을 비롯해 복강경수술, 갑상선?유방, 정맥류, 대장항문질환 등 센터 특성화를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병원 출신의 영역별 전문 의료진 배치로 전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유재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