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광동제약, 다한증 치료제 '스웨클로액' 출시

MTN헬스팀

[조은아기자]광동제약은 무자극 땀 억제제 '스웨클로액'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스웨클로액은 겨드랑이, 손, 발 등 신체에 바르는 다한증 치료제로 무알콜 성분으로 자극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용기 입구를 겨드랑이 등 해당 부위에 직접 바르는 롤온(Roll-On) 타입으로 사용이 간편하며, 취침 전 바르고 나서 다음날 아침 샤워로 씻어주면 땀 배출 정도에 따라 1~3일 가량 땀 억제 효과가 지속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여름철 지속적인 사용 편의성을 위해 동일 성분의 타 제품 대비 10ml 많은 용량으로 출시했다"며 "무알콜 성분으로 피부 자극은 물론, 알콜 성분 때문에 옷이 탈색되던 기존의 단점도 보완했다"고 설명했다.

강남에서 약국을 운영하는 약사는 "로션, 세안용품도 얼굴과 바디 용으로 나뉘어져 있듯, 땀 억제제도 신체와 얼굴땀 컨트롤 의약품이 서로 다르다"며 "겨드랑이 땀 억제 약품과 얼굴땀 컨트롤 약품의 차이점을 인지하고 두 가지 제품을 같이 구매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이 지난해 출시한 얼굴땀 컨트롤 '스웨트롤패드액'은 약액이 적셔진 패드 형태로, 취침 전 세안한 얼굴에 발라주면 다음날 땀 억제 효과가 유지된다.

스웨클로액과 스웨트롤패드액은 약사의 복약지도가 필요한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취침 전에 얼굴엔 스웨트롤패드액을, 겨드랑이·손·발엔 스웨클로액을 바르면 다음날 하루 종일 얼굴과 겨드랑이 등 신체의 땀이 억제돼 여름철을 쾌적하게 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