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웅제약, 장애아동 위한 무장애통합놀이터 건립 세미나 개최

MTN헬스팀

[조은아기자]대웅제약은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아름다운재단 및 장애물없는생활환경시민연대와 함께 '무장애통합놀이터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대웅제약, 아름다운가게, 무장애연대, 서울시설공단 관계자를 비롯 장애?특수교육?놀이터 관련 기관, 언론인 등 50여명이 참석해 통합놀이터의 필요성과 조성사업 착수 및 독일 현장답사 등에 대한 결과를 공유했다.




무장애통합놀이터는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차별 없이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으로 장애아동의 성장발달과 건강증진을 위해 대웅제약과 아름다운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공익사업이다.

대웅제약과 아름다운재단은 2004년 '웃음이있는기금' 협약을 맺고 2006년 서울숲과 2008년 국회어린이집에 무장애놀이터를 완공했다.

또 서울시설공단과 협약을 통해 올 12월에는 서울시설공단의 산하기관인 서울 어린이대공원에 약 2천800m² 규모로 세 번째 무장애통합놀이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특히 대웅제약은 장애아동의 특성을 반영하고 원활한 시민참여를 이끌고자 무장애연대와 파트너쉽을 구축했으며, 이날 세미나에서 무장애연대는 지난 2월부터 진행한 기초연구 및 해외 우수사례 탐방 등 사업 방향 수립을 위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대웅제약 전혜숙 전무는 "무장애통합놀이터 건립을 통해 장애아동뿐 아니라 일반시민까지 제한이나 차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을 마련할 것"이라며 "완공 후에는 대웅제약 임직원 봉사 프로그램과 연계해 장애아동과 임직원이 함께 소통하고 학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