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수많은 동안비결 중 스컬트라는 무엇?

MTN헬스팀

시간의 지남에 따라 노화현상으로 피부탄력은 떨어지고 주름은 늘어나 고민하고 있는 이들은 걱정이 많다. 특히 노화에 의한 피부 변화는 매우 뚜렷하게 나타나는 자연의 섭리라고 볼 수 있다. 볼이 움푹 꺼지고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것은 피부 속 콜라겐 손실에 의한 대표적인 현상이다.

콜라겐은 피부 등 결합조직에 존재한 단백질 성분으로 피부를 주름 없이 탄력 있게 가꾸고 싶다면 콜라겐 손실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콜라겐 손실을 막기 위해 피부과에서 하는 안티에이징 시술중 스컬트라가 인기이다.
스컬트라는 피부 표면에 약물을 주입하면 확실한 개선 효과를 체험 할 수 있다. 스컬트라에는 폴리엘락틱에시드(PLLA) 물질이 존재하여 피부 두께를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

히알루론산 등의 피부 탄력 물질을 직접 주입하는 필러 시술과는 달리 피부 진피층에서 콜라겐이 스스로 생성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으로 미국 FDA에서 안정성과 피부 재생효과로 안전승인 받은 시술이기도 하다.

시술 받은 부위에서는 콜라겐이 지속적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주름이 개선되고 꺼진 볼륨도 스스로 회복시켜 훨씬 어려보이는 동안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효과지속기간으로 보았을 때 얼굴 깊은 주름 및 볼륨개선효과로 찾는 필러나, 이마나 미간, 눈가 등의 국소 주름, 또 턱보톡스, 사각턱보톡스등 턱라인을 잡아주는 효과로도 많이 찾는 보톡스 보다 2배이상 가량이 길어 인기가 많다.

네트워크병원 미앤아이클리닉 일산점 박현주 원장은 “스컬트라는 미용분야에서 FDA 승인을 받아 이미 그 안전성을 검증 받은 바 있으며 지방이식과 달리 비수술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따로 없어 부담 없이 시술 받아 볼 수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감을 되찾아가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유지 할 수 있으며, 4~6주 간격으로 평균 3회 시술 시 약 6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 긴 시간동안 효과를 지속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스컬트라 동안주사 시술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관자놀이, 눈물고랑, 광대뼈, 팔자주름, 뺨, 입가주름, 턱선, 턱 등의 부위에 적용되는 만큼 의료진의 세심한 시술경험과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시술이다.

본인의 얼굴라인과 라이프스티일, 선호도를 포함해 피부과 전문의의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얼굴 부위별로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시술 상담을 받아본 후 자연스러운 얼굴의 볼륨과 탄력개선 효과를 경험해보는 것이 좋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